I LOVE 브랜드 - 소비자를 사랑에 빠트린 7가지 브랜드 드라마
최순화.이민훈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I Love 브랜드

 

마케팅을 공부하는 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만한 책이다.

 

책에서 브랜드를 브랜드 사랑 7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1. 언제 만나도 반갑고 친근한 '소꿈친구 사랑'

 

2. 일순간 불타오르는 '탐닉적 사랑'

 

3. 믿고 약속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실리적 사랑'

 

4. 우리의 사랑은 아름다웠어! '낭만적사랑'

 

5. 따뜻하고 안전한 엄마품, '가족같은 사랑'

 

6. 거부할 수 없는 유혹, '복종적 사랑'

 

7. 너는 또 다른 나, '완성된 사랑'

 

에 대하여 정의를 한다음 그 해당하는 사랑과 가장

 

밀접한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이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어떤 포지셔닝을

 

심어 줬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알겠지만, 보고서였것을 내용을 보충하여 책으로

 

펴낸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논문의 인용과 인용한 출처가 있어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는 해당논문을 찾아서 공부해볼수 있는 자료가

 

될 수도 있는거 같다.

 

브랜드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해주며

 

우리가 평소에 알고 지냈던 항상 옆에 있던 브랜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고,

 

어떤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 거같다

 

더불어 이책을 읽기전 포지셔닝을 읽는 다면 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By. LeeJu
 

더많은 서평보기

http://www.cyworld.com/LeeJuDo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