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오마가린 왕자 도난 사건
필립 스테드 지음, 에린 스테드 그림, 김경주 옮김, 마크 트웨인 원작 / arte(아르테)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곳'과 '그곳'
이곳에서는 조니 나이의 어린 소년이 돈을 다발로 모을 수 있고 그 돈으로 뭐든 필요한 것을 살 수 있다.
하지만 그 곳, 조니가 살고 있는 땅에서는 아무리 돈을 벌어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딱 한가지만은 살 수 없는데, 그것은 바로 진정한 친구이다.
. "여러분을 알게 돼서 정말 기뻐요"

어쩌다 한번만이라도 진심을 담아 이렇게 말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말을 들은 거인들처럼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서로의 진심이 서로 통한다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

하나뿐이었던 진정한 친구 전염병과기근(얘는 닭이다)을 팔아 먹을 것을 사오라는 할아버지의 말에 시장으로 떠난다. 가는 길에 어느 배고픈 노파에게 전염병과 기근을 주고 씨앗을 얻는데 그 씨앗의 신비로움이 조니에게 친구라는 행복함을 준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림책스러운 책표지와 제목이 중2딸의 호감을 확 끌었다.
동물과 식물의 의인화로 순수한 동화책 한 편을 본 것 같아 어른인 나를 돌아보게 해주었다.

마크트웨인과 작가가 서로 대화하면서 이야기가 만들어내지는 듯 하다가 작가 혼자 이야기하다가 하는 구성이 기승전결의 정형화된 형식이 아니라 재미있었다.
우리 아이 어릴 적 이야기 해달라고 조를때 내가 생각했던 전개와 다르더라도 아이가 원하는 대로 이야기해주던 그런 느낌, 개연성이 떨어져도 아이가 즐거워하면 그걸로 충분해~~~라는 그런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인간은 굉장히 무지하고 성장도 더디고, 외롭고도 슬픈 존재야. 인간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생명체가 극히 드물거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