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의 비밀을 펼쳐라 ㅣ 네버랜드 지식팡팡 플랩북 10
케이티 데인스 지음, 이충호 옮김, 피터 앨런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우주는 언제, 어떻게 생겨났을까? 우주 공간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리 은하와 태양계는 어떤 모습일까? 우주 탐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
플랩을 펼치면, 까마득한 우주의 비밀이 하나둘 밝혀진다!』
거대한 우주의 모습을 활짝~ 펼쳐 볼 수 있는 대형 플랩, 그리고 계절별 별자리 지도까지 만나볼 수 있는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 지식팡팡 플랩북을 아이들과 함께 펼쳐보았어요.
플랩북이라는 책 자체로도 아이들은 무척 흥미있어하잖아요..
그런데 네버랜드 지식팡팡 플랩북으로 만나본 <우주의 비밀으 펼쳐라>는 호기심 팍!팍! 생기는 우주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들이 보는 내내 와~ 와~하고 감탄사를 외치며 보내요. ^^
빅뱅에서부터 밤하늘 관측까지 순서를 거치며 페이지를 열때면 펼쳐지는 흥로운 이야기들... 거기에 작은 플랩을 펼쳐 볼때마다 쏟아져 나오는 알찬 이야기는 아이들이 빠져들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것 같아요.
<우주의 비밀을 펼쳐라>를 읽으며 생각 난다고 쫑알거리며 플랩을 열었다 닫기를 반복하더군요.
이책 한권이면‘우주’하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흥미로운 그림과 플랩으로 친근하게 만날 수 있어 여러곳의 체험을 통해 얻었던 필수 우주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 같단 생각 들었어요.
아이들은 15P로 구성된 책이지만 플랩과 함께 펼쳐지는 놀라운 우주의 비밀은 상상 할 수 없이 많은 지식을 담고 있고, 펼쳐지는 대형 플랩들이 거대한 우주를 더욱 실감나게 만나도록 해주는 것 같아 재미있다고 하내요..
보고 또 보고... 재미있다며 아이들이 한페이지를 꼼꼼히 펼쳐 보는데만도 적지 않은 시간이 드는걸보면 얼마나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책 마지막에는 별도로 ‘별자리 지도’가 들어 있어 계절별(3~5월, 6~8월, 9~11월, 12~2월)・ 위치별(북반구・남반구의 북쪽하늘과 남쪽하늘)로 모두 16가지의 하늘 모습이 담겨 있어 밤하늘 관측에 실제 활용할 수 있고, 각 계절에 각 위치에서 보이는 별자리들과 함께 산개 성단, 이중성, 성운, 은하, 구상 성단이 표시되어 있어, 밤하늘을 바라보며 별자리 지도에 그려진 천체들을 찾아보는 활동이 가능하다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별자리 지도를 펼쳐보며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우주에 과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우주의 비밀을 펼쳐라> 플랩북을 읽고나더니 아이들은 예전에 우주와 관련된 체험을 하며 만들었던 태양계 미니북과 별자리 미니북이 떠올랐는지 찾아와서 책과 함께 비교를 해보기도 하고 펼쳐서 다시 읽어보기도 하더라구요.
열어 보는 즐거움을 주는 플랩 장치를 통해 인체, 지리, 물리,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총망라한 <네버랜드 지식 팡팡 플랩북> 시리즈!
플랩북이라는 매체가 주는 호기심에서 동기유발이 되어서인지 예전에 활동했던 미니북까지 꺼내 보며 <우주의 비밀을 펼쳐라>를 통해 드넓은 우주 공간으로 나가 보다 큰 플랩을 펼치면서 더욱 실감나게 우주의 놀랍고 거대한 비밀을 만나고 느끼는 시간 되었지 싶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