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식물 도감 (양장)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9
보리 편집부 / 보리 / 199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그림으로 세밀하게 그려서 사진처럼 자세하지만 사진보다 이미지를 더 확실히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게 강점이예요.

사진은 하나의 각도만 보여줄 수 있지만, 그림은 원하는 각도를 부분적으로 담아서 이미지를 확실히 표현할 수 있고, 사진으로는 잘 볼 수 없는 면까지 보여준다는게 좋았습니다.

주변에서 많이 보아왔지만 자주 지나쳤던 식물들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고요,

다른 도감과 달리, 학술적 내용을 딱딱하게 담지 않고 그 식물에 대해서 쉽게 풀어서 설명했기 때문에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점도 참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잔다르크 -하
마크 트웨인 지음 / 박우사 / 1998년 9월
평점 :
절판


마크 트웨인이라는 작가를 내 가슴속에 새기는 순간이었다. 책을 산지 며칠 후, 이 책이 눈에 보여 그냥 짚어들어 읽기 시작했다.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으로 이제 잔다르크의 삶은 내 가슴속에 한 물결이 되어 흐른다. 한번 빨려들면 끝날 때까지 헤어날 수가 없다.
그리고, 그 죽음이 가슴아파 눈물 지으며 책장을 덮는다.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잔다르크 -상
마크 트웨인 지음 / 박우사 / 1998년 9월
평점 :
절판


마크 트웨인이라는 작가를 내 가슴속에 새기는 순간이었다. 책을 산지 며칠 후, 이 책이 눈에 보여 그냥 짚어들어 읽기 시작했다.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으로 이제 잔다르크의 삶은 내 가슴속에 한 물결이 되어 흐른다. 한번 빨려들면 끝날 때까지 헤어날 수가 없다. 그리고, 그 죽음이 가슴아파 눈물 지으며 책장을 덮는다.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리 아이에게 주는 가장 귀한 선물 10가지
스티븐W.배노이 / 황금가지 / 1999년 1월
평점 :
품절


내 동생은 나랑 12살 차이가 나는 귀염둥이 막내이다. 난 아직 엄마가 되어보지는 못했지만, 내 동생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면서 참 아이를 기르기는 어렵다는 생각을 한다. 내 동생이 내 기준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할 때 나는 이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할지 참 막막할 때가 많았다. 그러다 우연히 도서관에서 짚어든 책. 그 책을 만난지 3년이 넘었지만, 난 아직도 그 책을 우연히 짚어들게 된 것에 감사한다. 난 지금 대학교 3학년이다. 내가 대학 1학년이 되었을 때, 내 동생은 엄마도 일하러 나가시고, 집에 혼자 있는 날이 많았다.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같이 놀아주지도,잘 해주지도 못하고, 아이의 마음을 잘 이해해 주지도 못했다. 그래서 짜증을 많이 부리곤 했었는데...

어느 날은 이 책을 읽고, 감동이 아직 남아있던 때에 저녁에 집에 전화를 했다. 동생은 엄마가 어디 나가시고, 혼자 집에 있다고 잔뜩 심통을 부리며 소리를 질렀다. 내가 이 소리를 듣고 어떻게 반응했을까...? 나 자신도 모르게 동생을 이해하는 마음이 들더니, '그랬구나.. 지혜가 혼자 있느라 많이 무섭겠구나... 언니가 같이 있어줘야 하는데...'난 어느새 그 책을 통해서 아이의 마음에 귀를 귀울이는 법을 배웠던 것이다. 그리고는 기적이 벌어졌다. 내 동생이 갑자기 화를 멈추고, 왜 혼자 있게 됐는지, 지금 기분이 어떤지 다정하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이 책이 내게 안겨준 가장 큰 선물은 이것이었다. 그 이후로 내 동생은 성격이 매우 밝아졌고, 차분해졌다. 그리고, 내 동생을 사랑하는 우리 가족의 마음은 여전하다. 나의 경우처럼, 이 책은 작가가 어떻게 아이들의 마음에 귀를 귀울여 행동을 변화시켰는가에 대한 자세한 일화와 설명이 나와있다. 조금 덧붙이자면, 이 책의 작가는 잘 나가는 사업가였지만, 집안에서는 못난 가장이었고, 못난 아빠였다. 그러다 가정 불화로 급기야 이혼에 사업까지 실패하고 만다. 인생의 나락에서 자살까지 결심하지만, 그 독한 결심으로 살기로 작정하고, 다시 좋은 아빠 되기에 나선다. 그리고 그는 결국 이렇게 타인에게 귀감을 안겨줄 정도로 성공하게 된다.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