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배워야 할 어린이 경제 - 고학년용
김상원 글, 심의섭 그림 / 두산동아 / 1999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3학년 때 엄마께서 사주신 책이다. 나는 만화가 아니라서 재미가 없을 줄 알았는 데 읽어 보니 재미있고 나에게 꼭 중요한 책인 것 같았다. 이 책의 주인공은 보람이와 우람이이다. 이 책에서 제일 인상깊었던 내용은 '꼼지락 나라 왕의 지혜'와 '우람이와 돼지 저금통'이다. 이 내용 중에서 '꼼지락 나라 왕의 지혜'는 무역을 중요시 하는 내용이고 '우람이와 돼지 저금통'은 은행과 중앙은행을 중요시 하는 내용이었다.

'꼼지락 나라 왕의 지혜'에서 네 나라가 나오는 데 '미련퉁이 나라', '꼼지락 나라', '바지런 나라', '처량해 나라'이다. 이 네 나라가 모여 회의 를 했는 데 그건 바로 수출과 수입 즉, 무역에 대한 이야기이었다. 꼼지락 나라는 듣는 둥 마는 둥 해서 세 나라만 교환하고 부강하게 만들었다. 꼼지락 나라에 겨울이 아직도 안 끝나 바지런나라에 빌려다 먹었다. 그래서 네 나라가 수출과 수입을 하여 부강하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었다는 내용이다.

'우람이와 돼지 저금통이야기'는 은행에 대한건데 은행은 우리 생활에 있어야하는 것이다. 은행에서 이자를 붙여주고 또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주기도 하는 곳이다. 중앙은행은 나라에 하나 밖에 없다. 또 돈을 만드는 곳이다. 이 책은 내가 산 게임 '코리아 특급 호텔왕게임'에 또한 더 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니 반드시 잘 읽어 보고 해야한다. 그러니 우리 가족에게 추천 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