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브랜드의 법칙 - 온라인 쇼핑의 시대, 어떻게 팔아야 할까
구자영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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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켓에서 소소하게 물건을 판매하면서 가장 큰 걱정거리는 바로 아이템의 선정입니다. 어떤 아이템을 올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또 이 아이템이 잘 팔리겠다 싶어서 올리면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경쟁 셀러가 따라오게 마련입니다. 그래서인지 온라인 마켓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내 브랜드를 가지고 나만의 고유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 역시도 부업으로 온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해 보려고 하는데,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입점 등도 중요하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은 가질 수 없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그 브랜드를 이용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꾸준한 수입이 들어오는 독립몰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는 무지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온라인 중심의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를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론칭하여 온라인에서 영업을 시작하는 사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매니저 등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하니 저 역시도 제 브랜드의 미래를 생각하며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시국에는 꼭 필요한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배울 수 있다고 하니 그 점이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검색 트렌드로 살펴보는 시장과 브랜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드 구축하기, 브랜드 360도 운영 노하우,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 찾기, 브랜드 성공을 위한 리스크 관리 등으로 브랜드의 시작부터 관리까지 모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아우르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알고 싶었던 부분은 온라인 브랜드 운영의 있어서 브랜드 론칭을 위한 초기 준비 단계에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지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우선 시장과 경쟁사, 고객 등을 점검하고 미래의 매출 규모를 점검해 본 후에는 본격적인 브랜드 구축 준비를 해보는 단계로 들어서게 되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브랜드를 '만드는'것에 대한 준비, 상품에 대한 준비, 판매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향후에 브랜드 공식몰을 만들 계획이 있다면 도메인 확보 및 상표권 등록을 미리 해두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궁금했던 점은 바로 온라인 시장에서의 상품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었는데요, 상품 가격은 무조건 가격을 낮춰서 판매할 것이 아니라 시장에 이미 나온 상품들의 가격을 조사해 고객이 인지하는 기준 가격대를 정하고, 제품 생산과 판매와 관련해 고려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밖에 이 책에서는 브랜드 공식몰 설계, 마케팅 방법, 리스크 관리 등이 굉장히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브랜드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 보시면 굉장한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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