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연초가 되면 예년과는 다르게 무언가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어집니다. 저 역시도 새해가 되면 자기 계발서나 인생에 대해 새롭게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는 책을 읽으면서 목표를 잡아 행동해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올해는 이 책 <위대한 상인의 비밀>을 읽어나가며 새롭게 시작해 나갔습니다.
이 책은 전 세계 2,500만 부가 팔릴 정도로 유명한 베스트셀러입니다. 책은 총 18장의 챕터로 나누어지며, 그 안에서 가난한 낙타 지기 하 피디에게 기적처럼 찾아와 그를 세상에서 위대한 상인으로 만들어 준 고대에서 내려온 열 개의 두루마리에 담긴 부의 비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두루마리에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한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될 것, 두 번째 두루마리에는 사랑으로 충만한 마음으로 이 날을 맞이할 것, 세 번째는 성공할 때까지 노력하고 노력할 것, 네 번째는 나는 특별한 존재임을 깨닫는 것, 다섯 번째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갈 것, 여섯 번째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될 것, 일곱 번째는 웃으면서 세상을 살아갈 것, 여덟 번째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더 키울 것, 아홉 번째는 실천할 것, 열 번째는 내게 다가온 기회에 합당한 능력을 가질 수 있게 인도해 달라고 기도할 것입니다. 쉽고 간단하게 써 내려갔지만 이러한 두루마리에 담긴 내용을 낙타 지기 하이드의 이야기와 함께 읽어 내려가다 보면 소설을 읽는 듯 재미있게 읽어내려 갈 수도 있으며, 두루마리에 담긴 부의 비밀을 읽을 때에는 두루마리에 담긴 내용이 나에게 주어진 사명인 것처럼 감명 깊게 읽을 수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두루마리는 제8장 첫 번째 두루마리에 적힌 메시지입니다.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나는 변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고.". 습관의 중요함은 알고 있지만 내 안에 있는 습관들은 나에게 얼마나 좋은 습관들일까요? 아마 좋은 습관도 있겠지만 나를 변화하지 못하게 만드는 낡고 좋지 않은 습관들도 내 안에 가득 들어있을 것입니다. 좋은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된 것처럼 철저히 그 습관을 지키다 보면 습관이 행동이 되고, 그 행동으로 인해 삶이 변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첫 번째 두루마리의 부의 비밀을 마음에 새기고 오늘도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부지런히 움직여 보아야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