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어원편 + 미니 암기장 & 워크북 세트 - 어원으로 줄줄이 쉽게 외워지는 영단어│수능·내신 문제 술술 풀리는 기출 어휘 총정리│단어의 뜻이 단 번에 이해되는 그림설명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할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이 바로 단어장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단어를 공부할 때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이 바로 어원으로 공부하는 것인데요, 이 책 <해커스 보카-어원 편>은 한 가지 어원에서 파생된 여러 단어들을 알기 쉽게 외우기 쉽게 설명해 주어 단어를 공부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책의 구성은 앞에서 의미를 더하는 접두사, 핵심 의미를 가진 어근, 뒤에서 품사를 결정하는 접미사로 나누어져 있으며 총 Day 60까지의 챕터로 60일이면 이 책 한 권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물론 어원으로 단어를 알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로는 각 단어마다 이해를 돕는 작은 그림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 그림이 꽤나 적절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단어를 암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능과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록된 예문들도 수능 기출 예문으로 실제 수능에서 어떻게 쓰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수능 공부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밖에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니며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휴대용 암기장도 포함되어 있으며, 워크북이 책의 뒤편에 실려 있는 것이 아니라 따로 소책자로 나와있어 깔끔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워크북은 매일매일 학습하고 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각 DAY마다 암기한 영어 단어 확인, 설명에 맞는 영어 단어 쓰기, 빈칸 채우기 등의 다양한 문제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총 30문항의 문제들과 뒤편의 답안지 해석이 잘 나와있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워크북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책 <해커스 보카 어원 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어장으로서 단어를 공부하기에 구성이 참 잘 되어있다고 생각한 책입니다. 단어장은 아무래도 자주 들여다봐야 하고 영어 공부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머리 아프게 되어있거나, 답답하고 복잡하게 만들어져 있으면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공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된 단어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커스 보카-어원 편>과 함께 어원을 통한 단어 학습으로 단어의 양을 늘리고 영어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져보시길 바랍니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