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 1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3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공부를 하는 것을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님의 마음일 것입니다. 저 역시도 아이에게 억지로 영어공부를 시키고 싶지 않고, 그저 평생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 책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는 아이가 영어를 만화로 접하면서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아이와 엄마 마음에 모두 드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파닉스부터 차근히 시작하는 책이기 때문에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친구들도 이 책을 보며 영어의 발음부터 천천히 시작해 나갈 수 있습니다. 파닉스의 모음과 자음, 주의해야 할 발음들과 파닉스 읽기 연습을 통해 발음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영어 문장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여기, 저기, 위, 아래 와 같은 위치를 나타내는 단어, 숫자 세기와 순서 매기기 같은 헷갈릴 수도 있는 영어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줍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만화와 함께 있는 문장에 제대로 된 발음을 할 수 있게 한글로 발음하는 방법이 적혀있는 것인데, 이 발음을 따라 해 보면 꽤나 원어민의 발음처럼 들려서 아이가 굉장히 즐겁게 발음하면서 책을 읽는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해하며 읽는 것을 어려워했지만 뒤로 갈수록 점점 혀를 굴려가며 비슷하게 따라 하는데 그렇게 해서 들리는 발음이 혼자서 영어를 읽는 것과는 다르게 꽤나 정확히 발음되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그림과 문장으로 유추가 되지 않아 해석이 어려운 문장은 아래쪽에 있는 해석을 읽으며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따로 해석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장점이었습니다. 혼자 발음하며 읽어보다가 정확한 원어민 발음을 듣고 싶다면 바로 듣는 음성 QR코드를 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QR코드는 자동으로 유튜브와 연결되어 아이가 책과 함께 원어민의 영어 발음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아이가 즐겁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책에 나오는 문장들이 모두 쉬운 것은 아니고 중간중간 호흡이 긴 문장들도 나오지만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물 흐르듯 읽어내려간다는 점에서 이 책의 좋은 점입니다. 아이가 영어 발음을 어려워한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게 해 보시면 아이가 발음에 두려움을 가지지 않고 놀이하듯 즐겁게 영어 발음을 익혀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