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셀러 되기 -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김재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인터넷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옥션 g마켓 같은 온라인 마켓 등으로 시작하려는 생각은 했지만 쿠팡은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왠지 쿠팡은 로켓 배송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일반 개인 사업자들이 과연 쿠팡에 입점해서 물건을 팔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책<쿠팡 셀러 되기>를 읽고 나서 쿠팡은 이제 내가 도전할 수 없는 시장이 아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 속에 아직 개척되지 않은 블루오션으로서 한 번 도전해 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 따르면 현재 쿠팡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다른 플랫폼 보다 아직 판매자 수가 적어 경쟁률이 낮습니다. 반면에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약 13%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쿠팡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하여 그 어떤 플랫폼보다 쉽고 성장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모든 이들이 쿠팡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로켓 배송과 로켓 와우, 로켓 프레시 서비스 등으로 더욱 많은 판매를 할 수 있으며, 판매자들은 미국의 아마존처럼 FBA 서비스처럼 자신의 상품을 쿠팡의 창고에 보관했다가 주문이 접수되면 쿠팡에 수수료를 지불하고 로켓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하니, 판매자 입장에서는 지금 쿠팡을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는 쿠팡의 시작-아이템 선정,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 쿠팡 아이템 마켓 입점, 상품 등록, 쿠팡의 판매 수수료 이해까지 쿠팡의 기본적인 이해와 이용방법부터 어떻게 하면 쿠팡에서 1인 기업으로 창업해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에 관한 마케팅 방법, 키워드 상위 노출 방법, 광고 최적화 전략 등의 노하우도 적혀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 한 권이면 쿠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쿠팡에 입점하여 관리하는 방범까지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많은 책을 읽어봤지만 쿠팡에 대한 책은 거의 없었고, 온라인 플랫폼 창업에서 쿠팡에서의 창업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책은 굉장히 신선했고 온라인 쇼핑몰을 다른 시각으로 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실 때, 특히 쿠팡에 대해서 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고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