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브레인셋
신영아 지음 / 북스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를 살아가며 우리에게 잘 늙는다는 것은 어떠한 의미일까요? 요즘 많은 이들이 어려 보이는 얼굴과 젊은 몸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몸은 겉으로 드러나는 몸으로만 노화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의 마음, 뇌, 정신, 에너지 등도 같이 노화가 되기 마련이겠지요. 우리의 몸은 유기체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그렇기 때문에 육체적 건강을 젊고 튼튼한 상태로 지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뇌의 건강을 젊게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노력으로 우리는 뇌의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이 책<미라클 브레인 셋>의 저자는 정신적인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레벨을 높이며 단순한 두뇌 건강을 우선시하지 않고 마인드, 가정, 인간관계, 두뇌 활성화 방법 들을 모두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총 9가지의 part로 정신적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변화, 지성, 습관, 사회적 네트워크, 유연성, 에너지, 감정, 식이요법, 치매의 주제로 나누어진 주제에서는 각각의 주제에 맞게 뇌의 젊음을 일깨우고,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1장 변화 part에서는 우리가 하루 한 번 10분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이야기해주는데, 물 마시기,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기, 목 돌리기, 장딴지 근육 늘리기, 상체를 쭉 늘어뜨리기, 발목 구부렸다가 펴기, 브레인 버튼 문지르기, 귀 뒤쪽 목덜미 누르기, 양손 깍지 끼우고 가슴 앞에 모으기, 반대쪽의 팔과 다리를 함께 움직이기 같은 10단계를 통해 두뇌를 활성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우리 뇌의 젊음에 초점을 맞추어 뇌의 중요성에 큰 관심이 없던 이들에게도 관심을 갖게 해주었다는 것이고, 그 밖에 뇌 활성화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주 세밀하게 적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듯이 우리의 뇌도 정기적으로 단련해 주고 활용해 주면 분명 우리 뇌의 노화를 점차 늦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뇌 건강과 노화에 궁금함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 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뇌 활성화 방법을 찾아 꾸준히 훈련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