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고다 5분톡(오분톡) 영어회화 패턴별 - 하루 5분 무조건 말하는, 원어민이 자주 말하는 필수 패턴 100 ㅣ 파고다 5분톡(오분톡)
에미 고 지음 / 파고다 / 2020년 6월
평점 :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를 살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막상 영어공부할 시간이 없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10분도 아니고 단 5분 만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와 교재가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파고다 북스의 <파고다 오분 톡, 하루 5분, 무조건 말하는 영어회화-패턴별>입니다. 5분으로 무엇을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분들이 있지만 영어공부를 할 때 가장 필요한 점은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하루에 어느 정도의 양은 노출되어야 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한 시간을 공부하고 일주일을 쉬는 것보다는 하루에 5분이라도 꾸준히 노력해서 영어회화에 노출되고 영어회화를 꾸준히 입 밖으로 내뱉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그렇게 짧지만 계속적으로 공부하기에 딱 좋게 만들어진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하루에 5분 동안 100일간 공부하면 책 한 권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특히 첫날부터 어렵지 않게 모든 이들이 알고 있는 (I'm)이라는 be 동사로 말하기를 시작합니다. be 동사에서부터 시작하여 기본 동사로 말하기, 만능 주어 it으로 말하기, 조동사로 말하기, 권요, 명령문으로 말하기, 현재완료 시제로 말하기, 의문문으로 말하기 순서대로 패턴별로 교재가 진행됩니다. 쉬운 문장이지만 쉽게 입에서 떨어지지 않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문장 구성은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영어회화들만 모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이 책은 직접 문장을 반복해서 읽어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보는데요, 10번 반복해서 말하기, 입으로 3초 안에 말하기, 학습한 문장으로 실전 대화 연습하기 등을 통해서 모든 문장을 직접 나의 몸 안에 익혀서 바로바로 영어회화가 튀어나오게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저자 직강의 음성강의도 들어볼 수 있으며 mp3는 당연히 제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회화 공부를 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어회화에 너무 큰 두려움을 가지신 분들은 이렇게 가볍게 공부하면서 문장을 우선 내 것으로 만들고 그 문장에 살을 붙여 나가는 식으로 공부를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공부를 하고 싶지만 공부할 시간이 나지 않는 분들, 영어회화의 기초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