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100번 넘어져도 101번 일으켜 세워준 김미경의 말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찮게 뜬 김미경 tv 채널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자 김미경 님은 재미있는 강사로 유명하시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강의를 들으면 말을 참 재미있게 잘 하셔서 동영상도 참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그렇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사람들과 댓글을 주고받으며 소통한 이야기들이 한 권의 책이 되어서 나왔다고 해서 이번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해져서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이 책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내용은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겪을 수 있는 무수히 많은 고민과 걱정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짧다면 짧은 몇 페이지의 글 안에 내가 가지고 있는 걱정과 고민에 위로가 될 만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짧은 글 몇 페이지로 내 마음이 위로가 될까? 싶었지만 어떻게 보면 내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이렇게 책에 적힌 한 마디의 말처럼 아주 작고 사소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결국 아주 작은 마음가짐, 아주 작은 행동으로 우리의 삶이 변화될 수 있는 것일 테니까요. 이 책에서 나의 마음을 움직였던 한마디는 "내 인생 내 마음에 들게 수정해요."라는 말이었습니다. 우리는 살아오면서 수많은 선택을 하며 지금의 삶에 도달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나의 마음에 들어서 그 선택을 했겠지요. 하지만 그런 선택들이 모여진 지금의 내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선택 이후의 나의 삶을, 나의 하루하루를 내 마음에 맞게 수정하지 않았기 때문일 거라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남 탓하지 않고, 내 삶을 내가 수정해 가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 그것이 진정 행복한 나의 삶을 살아가는 길이겠지요. 이 밖에 자존감이 떨어질 때, 걱정이 많을 때, 시작이 두려울 때 등등 내가 처한 현실과 고민에 따라 읽어볼 수 있는 한마디가 빼곡히 들어있으니 지금 무언가 고민이 있다면 한 번 읽어보시고 그 한 마디로 삶의 위안을 얻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책에 나온 이야기를 하나씩 읽는 것도 좋지만, 시간이 없어서 읽는 것도 힘들어지면 책의 한 챕터마다 찍혀있는 QR 코드를 찍어서 언니의 따끈따끈한 독설에 접속하여 동영상으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보면 저자 김미경 님의 말씀처럼 일방적으로 받아들이며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댓글을 읽어가면서, 나도 댓글을 달면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삶이 지칠 때, 그냥 위로받고 싶을 때 한 번쯤 읽어보시고, 유튜브에도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히 영상에서든, 댓글에서든 당신이 찾는 위안의 한 마디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그 한마디가 나를 따뜻하게 위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