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영업자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아무래도 매출을 올리는 것이겠지요. 매달 고정적인 월급을 받아 생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영업능력, 매장 운영 능력에 따라 가게 매출이 크게 올랐다 내렸다 하는 것이 아무래도 자영업의 장점이기도 하겠지만 반대로 단점이 되기도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오를 수 있을까요? 좋은 서비스? 질 좋은 상품? 여러 가지 것들이 있겠지만 딱히 어느 것 하나만으로 가게의 매출이 오를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없겠습니다. 여러 가지 경우의 수와 여러 가지 서비스, 영업 전략 등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야 오를 수 있겠지요. 이런 다양한 매출 증진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18년간 프랜차이즈 헤어살롱의 관리자로 일하면서 고객뿐만 아니라 상품, 서비스, 직원, 마케팅 등의 여러 가지 매출 관리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어떻게 하면 가게의 매출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지 고민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자는 동네 미용실 매장 입구의 빨래건조대에 널린 수건으로 매장의 수준이 드러나는 것처럼, 고객이 매장을 바라볼 때처럼 객관적인 시선을 가지고 매장 운영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매장뿐만 아니라 밖에서 벤치마킹할 소재를 항상 찾아보는 태도를 가지고 나의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도입하려는 자세를 가지는 것, 항상 열린 마음과 수용의 태도로 발전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것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이 책에는 관리자로서 좋은 인재를 만드는 방법이라든지,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 감성 경영 방법이라든지 여러 가지 매출 극대화 아이디어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매장 경영을 하는 실질적인 방법이 제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로서 가게를 운영하는 마음가짐들까지도 배울 수 있어서 자영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자영업에 필요한 구체적인 업무와 영업 태도 등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미용업계에서 일하는 자영업자 분들이라면 꼭 읽어봤으면 좋을 만한 책이고, 굳이 미용업계가 아니더라도 자영업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입니다. 결국 사람을 상대로 해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갑을 열게 하여 가게 매출로 이끌어 내는 것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특히나 자영업자분들이 힘든 상황이시겠지만 모쪼록 힘내시길 바라며 이 시간이 매출 증대를 위한 준비를 하는 도약의 시간이 되길 바라는 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