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ㅣ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웹툰 '마음의 소리'는 재밌는 그림체와 상상을 초월하는 내용으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만화이다. 요즘 안 그래도 아이가 유튜브로 '마음의 소리' 만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수학 학습서로 '마음의 소리'를 만날 수 있었다.
이 책<나는야 계산 왕>은 웹툰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개념 만화와 입체 풀이, 스토리텔링의 3단계 학습법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개념 만화에서는 마음의 소리 캐릭터로 이루어진 내용이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조석과 조준형이 함께 엄마의 심부름을 한다든지, 방 탈출 카페를 간다든지 하는 일상적 내용을 수학적 개념과 연관시켜 아이에게 친근한 느낌도 준다. 또한 입체 풀이는 아이들이 하루에 한 장씩 개념을 익혀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스토리텔링은 단순 계산이 아닌 재밌는 이야기로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페이지이다.
처음에 이 책을 아이에게 보여주었을 때, 약간 걱정되었던 점은 마음의 소리 만화만 읽고 뒤에 문제풀이는 재미없다고 쳐다보지도 않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것은 나의 기우였다. 아이는 마음의 소리 캐릭터로 그려진 수학의 기본을 익히는 개념 만화를 깔깔거리면서 읽고 나더니, 자연스럽게 뒷부분의 문제들을 본인 스스로 거리낌 없이 풀어나갔다. 평소에는 책(특히 문제집)을 슬며시 들이밀면 한숨만 쉬던 아이였는데, 본인 스스로 연필을 잡고 계산해 나가며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고 이 책이 정말 재밌고, 아이가 혼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대단한 책이라고 느껴졌다.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느낀다는 것, 그것이 스스로 공부하게 하는 힘이다.
지금은 1학년 1권만 나와있던데 2권이 출간된다면 제일 먼저 가서 구입하고 싶다. 마음의 소리를 좋아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그리고 수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우선 이 책을 구입하여 아이와 함께 깔깔거리며 만화를 본 뒤에 자연스럽게 개념을 학습하고 문제도 풀어볼 수 있게 해주시길 바란다. 분명 아이와 부모님 모두 즐거운 수학 공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