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한 번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김정환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책을 만나기 전 이미 창업다마고치님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다. 그때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 친구가 이 책의 저자인 창업다마고치님을 데리고 자신의 사업 노하우를 전해주면서 정말 다마고치 키우듯이 사업을 성공시키겠다는 영상이었다. 처음에는 그게 그렇게 말처럼 쉬우려나 하면서 영상을 봤는데 정말 나중에 사업이 꽤나 잘 되는 것을 보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은 영상에서 다 담지 못했던 창업 다마고치의 사업 노하우를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목차는 1개월 차 (매출 146만 원)부터 현재 8개월 차(매출 3,500만 원)까지 저자가 창업을 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현재까지 어떻게 사업을 운영해 나갔는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친구가 뭔가 비밀을 알려줘서 아니면 뭔가 알게 모르게 자본을 많이 투자했기 때문에 잘 된 게 아닐까?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정말 차근차근 사업을 운영해 나간 것 같아 보여서 저자의 이야기가 더욱 흥미로웠다.

사업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자본보다는 더 많은 생각인 것 같다. 저자 창업다마고치와 신사임당이 처음 이야기를 나눌 때에도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어떻게 소비자에게 접근할 것인가? 소비자를 어디서 데리고 올 것인가? 무엇을 팔 것인가? 등 내가 자본이 아무리 많아도 내가 더 열심히 연구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실패해버리는 것이 바로 사업인 것 같다. 창업다마고치는 신사임당이 가르쳐준 대로 스마트 스토어의 검색 엔진 최적화 가이드에 맞추어 3M 청소 용품부터 시작하여 위탁업체의 축구용품, 중국에서 물건을 수입하여 판매하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나갔다. 사업의 위기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자신이 느낀 것, 겪은 일 들을 솔직하게 써 내려가 어떻게 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도 알려주었다.

그 외에 책에는 사업자 등록증 발급받기, 스마트 스토어 추가로 개설하기, 택배사 계약하기 등 사업 초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이야기에 대해서 알기 쉽게 써져 있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언젠가는 스마트 스토어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해보고 싶은 나에게 이런 세세한 팁들은 정말 꿀과 같았다. 무엇보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책의 저자가 자신이 사업을 성공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솔직하게 써 내려가 줘서 좋았다. 아는 사람의 일기를 본 것 같은 느낌이랄까. 저자가 사업가가 아닌 구매자의 시선에서 써 내려가 준 것 같은 느낌이 사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확 와닿았다.

책을 보다 보니 창업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구나라는 것을 느끼기도 했고, 또 그렇지만 할 수 있겠다,라는 모순적인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많은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하므로 너무 쉽게 보고 도전하면 안 되며 철저한 준비를 거쳐야 하겠다는 것도 느꼈다.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한 번 읽어보고 많은 생각과 고민을 거쳐 훌륭한 사업가로 거듭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