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1 - 근.현대(일제 강점기~오늘날)
김정현 외 지음, 영수 그림 / 가나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가 카카오 프렌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먼저 눈길을 사로잡고, 그 안에는 즐거운 놀이 형식의 책 구성으로 아이들이 어려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입니다. 책 표지에 있는 라이언만 보아도 벌써 이 책을 펼쳐 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들지 않나요?

이 책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근-현대-일제강점기~오늘날>은 일제강점기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가 겪었던 역사에 관해 놀이 형식으로 아이들이 역사를 깨달을 수 있게 해줍니다. 앞 쪽에 아주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가 무려 100장이나 삽입되어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단순한 스티커 북은 아닙니다.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줄 긋기, 사다리 타기 등등의 놀이 활동도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건을 그냥 글로만 배우면 많이 어려워하지만 이렇게 놀이로 배우게 되니 더 오래 기억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흥미가 떨어지지 않아서 계속해서 역사 공부를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책의 구성은 총 9장으로 대한 독립부터 현재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의 문화까지 정말 우리가 꼭 알아야만 할 우리의 역사적 사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각기 다른 주제와 놀이 활동으로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이 참 좋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책의 마지막 부분, 부록에서는 한국사 연표가 나와있는데요, 이렇게 한 권의 책이 끝나고 나서 다시 한번 한국사 연표를 보면서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이 정말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평소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역사 책을 많이 사줬었는데, 그중에서도 이 책은 아이가 정말 앉은자리에서 한 번에 끝까지 읽었을 정도로 즐겁게 놀이하듯 읽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이 책을 보면 분명히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되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하는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 아이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