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년해도 안되는 영어회화첫걸음 100일만에 끝장내기
이문필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세상에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 없는 사람이 있을까?
영어는 몇십년을 공부해 왔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에게 항상 큰 스트레스로 남아있다.
특히 리딩이나 리스닝까지는 어떻게 이해한다고 해도 스피킹, 영어 회화는 배워도 배워도 어렵고,
지나가다 외국인이라도 마주치는 날에는 땅만 보고 앞을 걸어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러한 우리의 영어회화 실력을 높여줄 책이 또 하나 등장했다.
바로 10년해도 안되는 영어회화 첫걸음 100일만에 끝장내기 책이다.
이 책은 영어회화에 강해지는 기본표현 부터 영어회화에 강해지는 마법동사, 영어회화에 강해지는 관용구,
표현력을 10배로 길러주는 빈출 표현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일동안 완성하기 위한 100일완성 프로젝트 테이블도 함께 적혀있다.
책을 살펴보면 반드시 알아야 상황별 표현, 동사표현, 관용표현, 핵심 문형 안에서 기본회화 따라잡기 파트,
기본 회화 패턴 뛰어넘기,주제와 관련된 영어회화를 위한 정보를 순서대로 읽으며 공부할 수 있다.
기본 회화 따라잡기 파트에서는 한글로 영어를 어떻게 읽을 수 있는지, 예
를 들어 Great은 그레잇 이라는 글자를 한글로 써 주어서 나이가 드신 분이나 영어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 다음 기본 회화 패턴 뛰어넘기에서는 기본 회화패턴에서 조금 더 나아간 대화의 예문을 제시해주고 그에 따른 해석과 그 패턴이 어떨때 쓰이는지 알려주는데 이 부분이 문장 하나만을 뛰어넘어 여러가지 표현과 뉘앙스를 알려 줄 수 있어서 유용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영어회화에 강해지는 마법동사(반드시 알아야 할 동사표현)파트이다. have, get take, make, go, come, keep 같은 우리가 쉽게 알고 있는 단어가, 사실은 다의어로써 사용되어 한가지 뜻이 아닌 여러가지 뜻을 담고 있는 단어로 일상 대화 안에서 아주 빈번하게 사용되고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쉽게 읽을 수는 있지만 무슨 뜻인지 해석하기 힘들 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이런 마법동사 때문일것이다. 그런 마법동사의 개념을 이 책에서는 차분히 정리해주어 영어회화에서 마법동사의 사용을 한층 더 쉽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국식 영어발음 무조건 따라잡기라는 특별부록이 있는데 이 부분도 흥미롭게 읽혀진다. 강세, 리듬, 억양 등 영어회화 시 영어발음의 문제점을 풀어서 이해하기 좋게 설명해 주어 중간중간 발음이 궁금할 때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영어회화에서의 영어 핵심패턴의 기본을 튼튼히 잡아주고 원어민이 아닌 우리는 알 수 없는 영어회화 속에 숨은 뉘앙스 등을 속시원하게 알려주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럴 땐 이런표현이 어울리겠다, 저런표현이 어울리겠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읽는 다면 영어회화 더 자신감이 붙고 영어 실력이 향상 될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이 책의 출판사 베이직북스에서 mp3파일을 제공하므로 이동하면서도 들으면 영어회화실력이 굉장히 많이 향상될 것으로 생각된다. 모두 영어 회화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