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와 팡이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에서 극강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이 뚝뚝 떨어진다. 5살과 8살 두 딸은 #딸기와팡이 를 보자마자 눈빛에 사랑을, 입가에 미소를 장착했다. 특히, 요즘들어 예쁨신을 받아 거울 앞에 못박은 5세는 며칠을 끌어안고 보고 또 보았다.

#사토메구미 작가의 평소 세심한 관찰력과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을 예상해본다. 이야기 속 등장인물의 디테일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배경 곳곳에 과일과 채소를 인듯 아닌듯 교묘하고 꼼꼼하게 표현해놓았다.(총, 30여 종의 과일과 채소가 책 속에 있고, 배경에는 그 단면을 활용하는 센스!! ) 이야기뿐 아니라, 아이들과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과일 중 과육이 가장 무른 딸기가 주인공이다. 과일, 채소 친구들과 피구를 하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당당하게 인정하고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타인에게 자신의 약점 또는 단점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딸기!

바로 이 점에 친구들은 딸기에게 반해 서로 가르쳐주겠다며 앞다투어 나선다. 주인공에게 반한 것은 비단 친구들뿐만이 아니었다.(그림책의 제목에 힌트가!!) 위험에 처한 친구를 구하려는 과일 채소 히어로즈 덕분에 딸기는 위기를 모면하고 더욱 멋지게 변하는데...

그림뿐 아니라 걸리는 부분 없는 스토리도 아이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8살 딸은 이 작품을 읽고 독서기록장에 나름의 감상을 적었다. 즐거움에는 잔소리가 필요없다.

*위 책은 올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