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동산 절대원칙 - 일자리, 인구, 교통망, 상권, 학군, 인프라, 재개발&재건축 총망라
김학렬(빠숑) 지음 / 길벗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 부동산 절대원칙  

- 김학렬(빠숑) 지음


어릴 쩍부터 서울은 아주 큰 도시, 특별한 도시이긴 하지만, 지방에서 살고 있는 나에게는 자주 갈 수 없는 도시, 뭔가 특별한 사람들이 사는 도시 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예전에 아주 가끔씩 서울 출장을 가게 될 경우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곤 했다. 그럴 때마다 이렇게 사람들이 많아 복잡한 곳에서 나는 못 살 것 같다.’ 라고 생각하는 게 전부였다. 그 당시 내가 부동산에 조금만 더 관심이 있었다면 이렇게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거야하는 생각을 할 수 있었더라면 지금의 상황이 좀 더 달라질 수 있었을까?


 
부동산에 조금 관심이 생기기 전에는 서울에 몇 개의 구가 있는지, 서울에서 가장 잘 사는 동네가 어디인지 전혀 몰랐다. 그냥 상식으로라도 알고 있을 법도 한데 정말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부동산을 공부한다면 서울의 입지에 대해서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일자리, 인구, 교통망, 상권, 학군, 인프라 등 모든 입지의 조건이 녹아있는 서울을 모르고 부동산을 투자한다는 것은 Risk가 높다. 그만큼 서울만 제대로 공부해도 부동산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다는 뜻일 것이다.


 
사실 서울은 넘사벽이라고 생각했다. 국민평수 아파트가 이제는 10억이 넘고, 보통 20, 30억 이상 하는 아파트를 내가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아예 범접할 수 없는 시장이라고 생각했다.
 
서울 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고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우선 서울 부동산 입지에 대해서 공부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서울 입지에 대한 완벽한 분석을 보여주고 있다. 


제1부     서울만큼 완벽한 도시는 없다
1
장 생애 주기에 따라 변하는 부동산 입지
2
장 서울의 높은 위상, 데이터로 확인해 보자!
3
장 서울 부동산 프리미엄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
4
장 지난 10년간 서울시의 부동산 개발

제2부     2부 실전 투자에 활용하는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5
6대 키워드 속에 서울의 미래가 보인다!
6
장 서울에 세계의 일자리를 모이게 하라!
7
장 교통, 상권, 입지로 보는 서울 부동산 미래분석


부동산에 정답은 없지만 서울은 늘 모범답안이 될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서울이라는 지역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기회를 봐야 할 것이다. 서울은 나와 상관없는 도시에서 이제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찬찬히 공부해 나가야 할 도시로 바뀌게 되었다.서울 부동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저자의 날카로운 분석과 열정이 담겨 있는 한 권의 교과서 같은 이 책과 함께 하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