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셀러 시크릿 노트 - 퇴근 후 취미로 시작해 월 1억 매출 달성 비법
김회연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워 셀러 시크릿 노트

샤론델 김회연 지음


나는 요즘 N잡러가 되고 싶어 여러가지 일을 찾고 있는 중이다. 물론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해서 월급을 받지만 이것 만으로는 만족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앱테크, 등 여러가지를 찾아보는 중 스마트 스토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들 스스라고 하길래 뭔 말인지 못 알아들었는데 바로 스마트 스토어를 줄임 말이 스스라고 불리는 것이었다.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어 여러가지 유튜브도 보고 블로그도 보았지만 제대로 알 수 없었다. 결국 직접 경험해본 고수 님들의 도움을 얻기 위해 책을 알아보았고, 그 중에서 파워 셀러 시크릿 노트라는 샤론델 김회연님의 책을 알게 되었다. 회연 님은 쿠팡, 네이버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샤론델이라는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 한지 3년만에 액세서리 DIY 키트를 판매해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했으며 2021년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렇게 엄청난 이력을 통해 쓰여진 책이니 무언가 나한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Chapter는 하기와 같이 4가지 로 나누어져 있다.

Chapter 1. ‘안정보다 도전으로 얻는 것

Chapter 2.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

Chapter 3. ‘특화 생존, 성공 키워드

Chapter 4. ‘멀지 않은 행복을 만날 오늘의 나를 위해


역시 사업을 하려면 내 자신을 먼저 알아야 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이지만 나에게 맞는 것인지 확인을 하야한다. 일단 난 할 마음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 책을 보자 라는 생각으로 다음 챕터로 넘어갔다.


책에서는 여러가지 Tip들을 알려 주었다.


여러가지 Tip중에서 나 한테 와 닿는 Tip은 바로 사장에게도 워 라벨이 필요할까요? 였다.

직장인으로서 워 라벨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퇴근시간만 되면 집에 가서 뭐하지? 오늘은 저녁을 뭐 먹지라는 생각은 물론이고 11초라도 빨리 집에 가고 싶은 생각 밖에 들지 않았다. 왜 이럴까? 바로 내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장이 되면 내일이기 때문에 끝없이 해도해도 계속 고민하게 되고 더 잘하려고 노력을 한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사장도 워 라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쉬지 않고 계속 하다 보면 언젠가는 번아웃이 오게 될 것이고, 그러면 금방 지치게 되기 때문이다.  

나는 스마트스토어 어린이 이다. 아직 갈 길이 멀고 배울 일도 많다. 하지만 하나씩 하다 보면 언젠가는 마나의 스토어가 생기고 내 스토어에 많은 고객들이 왔다 가는 상상을 하다 보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생각 한다. 회연 님이 말한 것처럼 마음을 내려놓는 훈련을 통해 남에게 의지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가지고, 그 누구도 나를 대체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책임은 온전히 나에게 돌아오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을 하며 퇴근후 취미로 시작해 언젠가는 월1억 매출을 달성할 때 까지 열심히 해보자!!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