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이리앨 지음

우리는 너무나도 많은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 살고 있다. 누구나 원하는 정보는 인터넷검색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고, 예전에는 알 수 없었던 전문 지식도 유튜브나 인터넷 강의를 통해 바로 습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것이 과연 좋은 것일까? 물론 이런 정보들을 잘 구별하고 흡수할 수 있으면 최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하루에도 접해야 하는 활자들과 동영상들은 수없이 많고 그중에서 과연 제대로 된 정보를 고르는 것은 어렵다. 이책의 저자인 이리앨은 지식 큐레이터로서 지식에 대해서도 큐레이션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1%의 사람들과의 격차를 모두 줄일 수 있을까? 라는 질문과 함께 우리에게 그 격차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여기서는 총 3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있다.

1. 지금 어떤 상황인가?

2.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워라.

3. 평범하고 기본적인 것들의 위대함.

먼저 내가 있는 상황을 이해하고 바꿔야 한다. 일을 처리할 때 순위를 매기고 하나씩 하고 있다. 1순위부터 4순위까지 일이 있으면, 1순위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누구나 당장 한다. 하지만 2순위에 해당하는 일을 얼마나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인생일 달라진다. 2순위를 잘하기 위한 공략법으로는 일에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자신과의 약속을 어기면 페널티를 적용하는 것이다. 물론 휴일과 연중행사까지 엮어서 데드라인은 잡아야 하며, 이렇게 하나씩 미루어 왔던 2순위를 하면 낭비할 뻔한 시간이 오히려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자기의 위치를 알고 상황을 알고 나면 더욱더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나 자신을 알게 된 후에는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알아야 한다. 챕터 2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고 어떻게 성공 하게 되었는지 알려주고 있다. 자수성가의 대명가인 레이달리오는 물론, 대니얼 레비틴이 말하는 생각과 인생을 정리하는 법, 또 스티븐 잡스, 팀 쿡, 에릭 슈미트를 수천조 벌게 해준 코치 빌 캠벨 까지 한 번씩은 들어봤을 듯한 유명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방식으로 전환해서 성공했는지 잘 설명을 해 놓았다.

마지막 챕터 3에서는 우리는 생각하는 평범하고 기본적인 것들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려주고 있다. 사소한 행동 하나가 큰 성공을 부른다. 라는 말이 너무 와닿았다. 특히 습관은 양날의 칼이다. 당신은 좋은 습관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만큼 나쁜 습관을 통해 망가지기도 쉽다는 문구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나의 어떤 습관이 성장할 수 있게 만들고 있을까? 나쁜 습관은 굳이 생각하기 싫은데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쉽게 찾을 수 있으면서도 이 습관은 왜 고치기 힘들까? 이렇게 습관 하나가 만들어지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이 시간이 쌓이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거나 변하기에는 더 힘든 시간과 고통이 필요한 것이다. 다시 한번 내가 하는 행동에 대해 생각을 하고 나열을 하면서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을 구분하기로 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만 모를 수도 있는 정보들을 유명인을 통해 그리고 나 자신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을 내 것으로 만들고 나 자신을 만들면 나도 1% 안에 들어가 있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