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언제까지 다닐 거니? - 절약에서 투자까지_오늘부터 시작하는 재테크 라이프
스크루지 지음, 팡팡 그림 / 넥서스BIZ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 언제까지 다닐거니?

스크루지지음, 팡팡 그림

 

어느덧 회사 다닌 지 10년이 넘었다. 아이를 낳고 중간에 육아휴직도 쓰고 다시 복귀하여 어느덧 과장까지 달고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면서 돈 벌고 있는 워킹맘이다. 도대체 회사는 언제까지 다녀야 하는 걸까? 돈에 구애받지 않고 집에 혼자 있으면 심심하니깐 회사 가서 일 잠깐 하고 집에 서는 내가 하고 싶은거 하면서 지내도 매일 매일 월급 나오는 방법이 없을까? 요즘 매일매일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모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중에 경제 책을 하나 둘씩 읽게 되었고, 이 땅의 모든 월급쟁이를 위한 짠테크 비법서인 회사, 언제까지 다닐거니? 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책에 목록은 하기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Part 1.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

Part 2. 구체적인 재테크 전략 짜기

Part 3. 돈 관리와 돈 공부 시작하기

Part 4. 자산 불리기 이론 편

Part 5. 자산 불리기 실전편

Part 6. 월급 외 수입 늘리기

회사가 취미가 되는 그날까지!!! 계획적으로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스크루지의 재테크 비법이 낱낱이 적혀 있었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이 보아도 좋고 나처럼 직장인 10년 차가 봐도 좋고 연금을 준비해야 하는 어르신들이 봐도 좋은 책이다. 세대별로 필요한 내용이 조금씩 담겨 있으면서도 정말 필수적이 내용이 소개되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사회 초년생에 시작했던 통장 쪼개기에 관해 소개를 해주고 있고, 예금 및 적금, 그리고 펀드와 주식에 대한 정말 기초적인 내용까지 잘 정리가 되어 있다.

나는 이미 했었고, 지금도 하는 내용을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잘하고 있는지 Self로 검토를 하는 시간이 가지게 되었고, 아무리 내가 다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놓치고 있거나 아니면 내가 필요한 정보들이 책에서는 꼭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 중에 사이드 잡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이미 주변에는 유튜브 및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 그 사람들은 하루 몇 시간 매일 꾸준하게 투자한 결과 조금씩이지만 매달 수익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며 어떻게 나는 저렇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다. 아니면 내가 지금 하기 힘든 거면 조금 더 쉬운 것부터 해 나갈 일은 없을까? 라고 책을 보게 되었다.

진짜 회사는 언제까지 다녀야 하는 걸까? 앞으로 10년은 더 다녀야 하지 않을까? 하루에 절반 이상을 회사에 있으면서 어떻게 하면 나 자신을 더 발전시키고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