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노트

-이상미디랩-

 

평소에 다이어리를 쓰지만 꼼꼼하게 쓰지는 않는다. 해야 할 일을 적고 그 일을 하고 나면 완료로 표시를 해 놓는다. 그렇게 나만의 할 일을 적고 놓친 일은 없는지 체크를 한다. 이번 2021년에는 다이어리를 2개 만들었다. 한 개는 나의 일상 다이어리 나머지 한 개는 투자 다이어리다. 투자 다이어리라고 하기에도 부끄럽지만, 매일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관심이 가는 종목에 대해 짧게나마 기록을 해 놓는다. 현재 미국 시장은 어떤지 주요 이슈는 어떤지를 적어 본다. 욕심 같아서는 포털 사이트에 뉴스도 다 보고 환율 및 지수 체크도 매일매일 하고 싶은데, 일하고 집에 와서 정리를 하다 보면 매일 하기는 힘든 점이 있다. 투자 다이어리도 일반 다이어리처럼 판매하는 것이 없을까 찾는 중 너무나도 정리가 잘 되어 있는 투자 노트를 찾게 되었다.

 

2021년에 일어날 월별 이슈 기록은 물론 산업별/월별 테마 구분이 되어 있으며, 섹션.테마 분석도 잘 되어있고, 내가 매일 보는 뉴스에 대한 분석을 적는란도 있다.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앞쪽에 샘플도 되어 있어 너무나도 잘 따라 할 수 있는 나만의 투자 노트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이 투자 노트를 보면서 조금 더 나의 투자에 대한 목표 및 진행 상황을 한 권에 모두 표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정신없이 적혀 있는 나의 메모장에서 다시 하나씩 옮겨 적고 3월부터는 나만의 비밀 투자 노트를 만들 것이다. 이 투자 노트가 1년 모여서 10년 뒤에는 나의 성공 노트로 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나는 45살 전에 50억 규모의 자산가가 될 꿈을 가지면서 오늘 하루도 투자 노트를 적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