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 옷 가게 메를리 - 예쁘고 재미있는 놀이 그림책
카즈 지음, 박석현 그림 / 폴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선정되어 아이와 놀았던 요술 옷 가게 메를리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겉표지부터 화려한 색상과 이쁜 그림으로 시선을 사로잡아요. 공주에 전혀 관심이 없는 저희 딸도 "엄마 이거 뭐야? 이거 하고 싶어"라고 하더라고요. 1차적으로 관심 끌기 성공했어요.



요술 옷 가게 메를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 이야기, 놀이가 한 권에 모두 있어요. 책이 세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요 이야기 1은 팝의 포켓 만들기, 이야기 2는 공주님의 요술 드레스 마지막으로 이야기 3은 남쪽 나라의 대위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이야기마다 주제에 맞는 놀이가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수수께끼 풀이로 채워져있어요.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그림 고르기는 제목만 들어도 하는 방법을 딱 알 수 있어요.



하지만 미로 찾기와 수수께끼 풀이는 좀 달랐어요. 우선 심부름을 하나 부탁하며 메모에 있는 순서대로 가게를 다녀오면 길을 찾을 수 있어요. 단, 사람이나 물건이 있는 길은 지나갈 수 없으며 한번 지나온 길은 다시 지나갈 수 없다는 규칙이 있어요. 저도 처음엔 무슨 말이지? 하며 한참을 그림을 보았어요. 아이에게 설명해 주시기 전에 어머님이 한번 이해하시고 설명해 주는 걸 추천드려요. 걱정 마세요. 마지막 장에 모든 정답이 나와 있어요. 사실 저도 정답지를 본건 비밀이에요. 수수께끼 풀이는 질문에 답하는 게 아니라, 똑같은 그림을 찾거나, 그림 속에 숨어 있는 물건을 찾기예요.



2차적으로 관심 끌기는 그림 고르기였어요. 그림 고르기에 나오는 다양한 공주 옷과 가방, 옷을 잘라 어린 시절 제가 했던 종이 인형 놀이를 알려주고 같이 놀았어요. 다만 엄마의 손은 가위질로 힘이 들 뿐이고 집중하기 위해 눈이 아플 뿐이에요. 그런데 그쯤이야 우리 아이가 잘 논다면 할 수 있죠.


아이들과 엄마의 옛 추억 종이 인형 놀이도 하고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를 할 수 있는 요술 옷 가게 메를리 한번 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아이와 같이 놀아 본 저는 추천드려요♥


폴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