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기차 치포의 기차 박물관
김혜준 지음, 김보경 그림 / 초록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차하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길다? 빠르다?

전 기차하면 띠띠뽀가 생각나요. 저희 아이가 너무 좋아하거든요.

KTX가 떠오르죠. 친정. 시댁이 지방이다 보니 저희는 KTX를 많이 이용하고 역도 가까이 있어 아이와 자주 보았거든요.



책을 보시면 엄청 두꺼워요. 그래서 처음엔 전 두꺼운 종이로 되어있나? 생각했죠. 사실 기차 얼마나 많은 정보가 있겠어 라고 생각했죠. 부디 저처럼 바보 같은 소리는 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로봇 기차 치포의 기차 박물관엔 얇은 두께로 113쪽까지 모두 기차에 관련된 이야기예요. 너무 많아 정신 없는거 아니야, 기차 다 비슷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이 안 들도록 우리나라 기차, 아시아 기차, 관광열차, 유럽 열차, 그리고 우리나라에선 이젠 볼 수 없는 유럽 트램도 볼 수 있어요.



오늘날 서울과 부산을 하루 생활권응로 만들어준 KTX 열차가 우리에게 오기 전까지의 기차 역사도 담아있어요. 이부분은 저에게도 너무 생소한 기차 모습이었어요. 아이와 함꼐 배워 나가는 시간이었어요. 기차 사진뿐만 아니라 기차역, 증기기관차의 움직이는 원리, 특정 구간에 맞춤 기차, 기차 안 다양한 좌석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어요.


전 세계를 다니며 아이에게 많은 경험을 해 주고 싶은 부모님들, 코로나라 전 세계 여행이 어렵죠. 이번 로봇 기차 치포의 기차 박물관 책을 통해 전 세계 기차 체험을 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초록아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