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영어 : 다른 그림 찾기 놀면서 배우는 영어
길벗스쿨 편집부 지음, Genie Espinoza 그림 / 길벗스쿨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영어 언제 시작해야 될까요? 그렇다면 영어 어떻게 시작해야 될까요?

3살 딸아이의 엄마로써 매번 하는 고민이에요.

너무 일찍 시작하면 혹시나 흥미를 잃어 길게 못하는 건 아닌가? 그렇다고 너무 늦으면 혹시 우리 아이만 늦는 건 아닌가 하면서요. 저 참 극성 맘이죠? 왜냐하면 전 영어를 너무나도 싫어했던 사람 중 하나이며 우연히 찾아온 유학 생활로 영어를 하게 되었거든요. 고생하면서 배웠던 영어라 우리 아이만큼은 영어를 쉽게, 편하게, 자연스럽게, 적어도 저 만큼은 고생 안 했으면 하는 마음에 더 극성인 거 같네요.

그런 저에게 좋은 책이 왔어요. 길벗스쿨 출판사의 놀면서 배우는 영어 다른 그림 찾기라는 책이죠. 인터넷으로 우연히 길벗스쿨 출판사를 알게 되었었어요. 국어, 수학, 외국어, 영어 학습서, 어린이 교양서를 출간하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입니다. 어린이 전문 출판사라고 하니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놀면서 배우는 영어 다른 그림 찾기 책은 총 5-Step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Step 1. 그림 파악하기 - 그림이 어느 장소에서, 어떤 상황을 표현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3-7세가 좋아하는 친숙한 54곳에서 놀이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노출해 거부감 없이 영어를 받아들이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시장 - 신성한 과일 구매 / 소방서 - 급해 시간이 없어 / 기차 - 기차는 빨라

모두 3살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이네요. 역시 어린이 전문 출판사라 아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시나 봐요.

Step 2. 문장과 단어 듣기 - 오른쪽 상단의 QR코드를 찍어 문장과 단어의 정확한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아이에게 영어를 알려주면서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발음이에요. 처음 배울 때 잘못된 발음으로 학습이 되면 나중에 발음 교정하는데 더 힘이 들어요. 하지만 이 책은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셨네요. 보다 정확한 영어 학습을 위해 QR코드가 준비되어 있어요. 전 아이에게 단어를 말하기 전 미리 예습을 해요. 아무래도 제가 원어민만큼 정확한 발음이 아닐 수 있으니깐요.

Step 3. 다른 그림 찾기 - 서로 다른 열 곳을 찾아보며 3-7세에게 꼭 필요한 관찰력과 인지력을 높여 줄 수 있어요

제목 밑에 다섯 개의 영어 단어가 다른 그림 찾기의 힌트 단어예요. 그래서 더욱 쉽게 다른 곳 열 군데를 찾을 수 있죠.

Step 4. 단어 따라 쓰기 - 직접 손으로 쓰면서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예요.

재미나게 다른 그림 찾기도 하고, 발음 듣기도 했다면 알게 된 새로운 단어를 한번 적어보기입니다. 처음엔 아이들이 삐뚤삐뚤하게 적었다면 점점 쓰다 보면 글씨가 이뻐질 거예요. 사실 3살인 저희 아이에게는 Step4 단어 따라 쓰기가 쉽지가 않네요. 아직 한글로 자기 이름도 쓸 줄 모르는 아이인걸요. 하지만 3살 아이도 충분히 문장과 단어 듣고 어색하지만 발음을 따라 하네요. 그리고 다른 그림 찾기도 퀴즈 풀기도 너무 좋아하네요

Step 5. 퀴즈 풀기 - 퀴즈의 정답은 그림에 있어요.

정답은 아주 간단한 단어 또는 숫자이니 영어로 대답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네요.

놀면서 배우는 영어 마지막 장엔 다른 그림 찾기에 나왔던 모든 단어가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놀라운 사실 하나, 이 모든 단어들이 영어 유치원 커리큘럼에 자주 나오는 영단어와 표현으로 구성되고 하네요. 뭔가 기출 단어 느낌이랄까요?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유익할 거 같네요.

재미있는 액티비티로 두뇌를 자극하고 영어와 친해지는 우리 아이 첫 영어 놀이책!!!

아이의 영어 공부로 고민하시는 맘님들

오늘부터 길벗스쿨 놀면서 배우는 영어 다른 그림 찾기로

영어와 친해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길벗스쿨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