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 롱스타킹 스티커 아트북
액티비티북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말괄량이의 대명사 삐삐 관련 책이에요.

"삐삐 롱스타킹 스티커 아트북"

스웨덴 국민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이 딸을 위해 지은 삐삐 롱스타킹 시리즈에서 스티커 놀이를 첨가하여 만든 책이라고 하네요.

딸을 위한 책이라니 저도 한번 딸아이를 위해 책 하나 도전해봐야되겠어요.

 

첫 장에 스티커 아트북 활용법에 대해 적혀있어요.

1. 작품 둘러보기 - 책 속에 담긴 그림과 이야기를 감상해요.

스티커 놀이 부분도 있지만 책 속에 말괄량이 삐삐와 단짝 친구 토미, 아니카와의 유쾌한 에피소드가 이쁜 그림과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2. 작품 선정 & 3. 스티커 붙이기

Tip. 핀셋이나 이쑤시개를 활용하면 더 깔끔하게 볼일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고른 뒤, 스티커 지를 때어 작품 만들기가 가능해요. 쉽게 뜯어지게 절취선으로 되어있어요. 그림은 중간에, 스티커 지는 뒤쪽에 있어요. 그림엔 숫자가 적혀있어서 아주 쉽게 스티커 활동을 할 수 있어요.

4. 나만의 작품 완성

완성된 작품은 버리는 것이 아니라 마스킹 테이프 또는 액자를 이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면 참 좋을 거 같네요.

자, 이제부터 직접 책 안을 둘러볼까요?

이 페이지는 목차예요. 왠지 삐삐네 집 벽에 이렇게 장식되어 있을거 같아요. 정말 발랄한데요. 담에 저희 아이방에도 딸아이가 신나게 노는 사진을 액자에 넣어 걸어두어야 되겠어요.

총 5가지 섹션으로 나눠져 있어요.

- 말괄량이 삐삐

- 우리들만의 비밀 아지트

-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힘센 소녀

- 엄마는 천사, 아빠는 식인종의 왕!

- 삐삐로타 공주!

오늘의 주인공 삐삐예요. 삐삐의 부모님은 엄마는 일찍 돌아가시고, 아빠는 항해 중에 사라졌다고 해요. 마치 외국 동화 신데렐라 같네요.

 

 

제3장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힘센 소녀

삐삐하면 젤 먼저 떠오르는 그림이죠? 바로 삐삐가 말을 들고 있는 그림이요.

하얀 부분에 작게 숫자가 적혀 있어요. 001번 말굽쪽에서 부터 삐삐의 오른쪽 장화 254번까지 있어요. 순서대로 번호가 있는 게 아니라 뒤죽박죽으로 있어 1번 찾는 데 한참 걸렸네요. 하지만 굳이 번호를 찾지 않아도 되요. 왜냐하면 스티커지는 순서대로 있으니깐요.

스티커 지는 완성본 사진과 함께 뒤쪽에 있어요.

숫자를 막 배우는 아이도 숫자를 잘 아는 아이도 모두 가능한 스티커 놀이예요.

저희 3살 딸아이는 1에서 10까지 밖에 몰라 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엄마인 제가 즐겨보았어요.

5가지나 되니 아이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희 딸아이 숫자 모른다고 놀이 못해서 속상했는데요. 여유분의 스티커도 함께 있어요. 아이가 보자마자 "이건 내꺼야!"라고 하네요.

날씨가 더워 야외 활동이 힘든 요즘 "삐삐 롱스타킹 스티커 아트북" 함께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이가 집중하는 모습 너무 이쁠 거 같네요.

싸이프레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