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그 - "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지음, 강지희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인터뷰 기사를 유난히 좋아하는 나이지만,
책이나 누군가 저명한 사람의 글을 읽는다는 것은, 그의 삶의 핵심을 압축한 노하우를 아주 저렴한 값지불로 얻는 귀한 시간이다. 프로그...
책 표지부터 블로그의 또 다른 표현인가 아니면 개구리? 몰까하는 여러 의문을 준 책이다.
디자인 관련서이면서도 회사가 한단계 발전하는 혁신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재디자인임을 일깨워준 책이다.
에슬링거....
낯선 그의 이름이지만, 그가 협업했던 회사들과 결과물을 보면서 그는 참으로 디자인이 말하듯 선구자적인 안목의 소유자였다. 거기다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문화수용적인.....
독일인이 그가 루프트한자와 같이 작업하면서 독일인적인 감각과 문화를 적극수용하면서 소비자입장에서 여러 부서간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비행기 한대한대 리노베이션해야하는 작업이었지만, 그 결과는 그 모든 기회비용을 엄청나게 초과하고도 남는 결과를 갖어오고, 루프트한자가 글로벌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하도록 도왔다.
또한 그가 만났던 애플의 스티브잡스와의 대화와 협업했던 과정들을 소개하면서, 위대한 사람은 역시 선구자적인 안목과 함께 강력한 리더쉽이 필요하구나 하고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
실용서이면서도 디자인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글이 유려하고, 실생활에 적용가능하여 쉽게 읽혀지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읽는동안 현재 내 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또한 내 삶에 적용하여 새로이 디자인할 부분은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이 책에 쓰여진 각 단계의 핵심을 적어두고 기억하면서 조금씩 내 삶에 적용해봐야겠다.
대충 개념 파악도 되지 않는 브레인스토밍이 아닌 일정 범위내에서 기본 지식이 바탕이 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좋은 아이디어 결과 도출하는 부분이나, 실패의 쓰라린 경험이지만, 이런 경험을 통해 분명 내 일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현재를 보다 충실히 살아나가야겠다.
오랜만에 좋은 양서를 만난것같아 기분좋은 독서의 시간이었음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