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이로운 동물들 ㅣ 아트사이언스
벤 로더리 지음, 이한음 옮김 / 보림 / 2020년 10월
평점 :
#협찬 #그심리학과생의책꽂이
#책추천 #책후기 #book #예순여덟번째📚

사자 수염 작고 귀여워(?) <#경이로운동물들>
“이 책은 지구라는 행성에게 보내는 나의 연애편지입니다.
용감하면서 아름다운 종부터 흥미롭지만 못생긴 종에 이르기까지,
지구 곳곳에 숨어 있는 종들에게 보내는 찬사이기도 합니다.”
작가님은 아주 어릴 때부터 영국과 아프리카를 오갔고, 다양한 동물들을 보면서 꼭 전부 이해하고 말리라 다짐했다고 해요. 어른이 된 지금은 그림을 그리면서 신기하고 경이롭게 살아가는 동물들의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목차부터도 여느 동물 책과 다르네요.
숨겨진 행성 / 숨겨진 관계 / 숨겨진 친척 관계 / 숨겨진 놀라운 능력 / 위장 / 눈에 안 띄게 숨기 / 수렴 진화 / 너무 다른 암컷과 수컷 / 색깔의 비밀 / 깃털 / 너무나도 색다른 동물들 / 숨겨진 연결 관계라는 큰 주제 아래에서 다양한 동물들의 공생관계, 알록달록한 색깔, 살아가는 방법 등을 볼 수 있어요. 다소 생경한 구분이죠?
대부분 책에서는 사는 지역이나, 종류에 따라서 구분하는데 말이죠.

또, 네 발 동물만 이야기하는 건 아니에요. 새와 곤충들도 같이 등장합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공통점을 볼 수 있어요. 작가님의 통찰력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동물의 설화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이 책에서는 호로새라는 생소한 대머리 새의 독특한 울음소리와 반점 무늬를 설명하는 설화도 소개해요. 생소하죠?
-
동물들이 적응한 모습도, 살아가는 방식들도 경이롭지만 이걸 그리고 모아서 출간한 작가의 정성도 경이롭습니다.
이 글은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보림출판사 에서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보림출판사 #아티비터스8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동화책 #ART #SCIENCE #ARTSCIENCE #그림 #동물 #벤로더리 #이한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