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소년이 서 있다 민음의 시 149
허연 지음 / 민음사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인 허연.
처음 듣는 이름이다.
<나쁜 소년이 서 있다>라는 제목의 끌림만 아니었던들 읽지 않았을 시집이었다.
아니 사실 시집을 거의 읽어 본 적이 없다.
잘 알려진 베스트셀러라는 시집 두세 권과 김언희 시인의 시집 세 권이
내 시집의 전부이다.
시집을 손에 쥐고, 과연 읽고 뭘 공감할 수 있을까? 뭘 느낄 수 있을까?
고민했다.
한두 편의 시라도 공감할 수 있는 걸 찾으면 다행이라고 생각도 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시인의 나이도, 시인의 성별도 나와는 다르지 않은가.
시인은 66년생의 남성이고, 나는 84년생의 여성이다.
같은 시대를 살지만 그런 시인이 쓴 시가 내가 뭔가를 느낄 수 있는 시일까?
깜짝 놀랐다.
한두 편만 공감할 수 있는 시를 찾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시인의 시는 거의 대부분 공감할 수 있었다.
나 역시 불빛이었던 적이 없다. 나를 용서한 적이 없다.
나 역시 숨 막히게 아름다운 세상에 늘 나만 있어서 아찔했다.
나 역시 푸른색의 기억으로 살고, 상스럽게 사랑했었다.
나무 한 그루의 표현에도 숨이 막혔다.
시인은 어떻게 나무 한 그루를 보며 이런 표현을 할 수 있는 걸까?
다른 시인들의 시가 어떠한지는 잘 모른다.
나는 시를 많이 읽어 보지 않았다.
그저 이 시집의 시들이 아름답고, 눈물나게 공감하게 만들고,
나를 돌아보게 만든다는 것이 내가 느끼는 감상이다.
어쩌면 앞으로 가끔 시집을 사 보게 될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