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정신 - 전설의 공모전 여왕 빡씬의 무한열정 다이어리
박신영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광고공모전엔 아직 한번도 도전해 본 적이 없다. 광고 쪽 공부를 해 본 적도 없다. 하지만 요즘 광고 쪽에 점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이런 저런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러 광고 관련 책들을 보니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이런 식으로 하는 걸까? 저런 식으로 하는 걸까?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부분들만 잔뜩이다.
바로 이때, 접하게 된 책이 <삽질 정신>이었다.
광고 공모전에 23번이나 상을 받은 저자 박신영의 책, 일단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과연 어떤 도움을 줄까 생각한 것도 사실이다.
결론은?
큰 도움을 줬다.
<삽질 정신>은 먼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광고에 삽질을 해야 할지 알려 준다. 이론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친절하게 손을 끌고 가르쳐 준다고나 할까.
광고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스폰지에 물 빨아들이듯 책에 빠져들게 될 것임이 틀림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삽질 정신>은 마인드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준다. 공부에 지쳐 가던 사람들이라든지,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할지 모른 채 헤이해져 있는 사람들이라든지. <삽질 정신>을 읽으며 '아, 지금까지 내가 가졌다고 생각했던 마인드는 진짜 열정이 부족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끔 되었다. 진짜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면 되는 것이다. <삽질 정신>은 참 신기하게도 그런 마인드를 불러 일으키는 책이다.
앞으로 더욱 정진하게끔, 광고에 대해 알짜배기만 쏙쏙 알게끔 해 준 <삽질 정신>!
저자에게 감사의 말을 하고 싶다.
"베리베리 쌩큐입니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