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로 그리는 마샤의 세상
리 호지킨슨 지음, 이현아 옮김 / 명랑한책방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지도로 그리는 마샤의 세상> 입니다.

우리가 어떤 세상에서 살고 있는지 알아볼 때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우주에게 인사를 건네는 마샤

우주에게는 마샤가 너무 작은 존재라 보이지 않죠?

우주에서부터 마샤에게까지 오는 여정을 지도로 그린다고 생각하며

그림책을 읽으면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그 과정을 차근차근 설명을 해줘서 어린 아이들이 읽기에도

큰 부담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주 - 태양계 - 지구 - 도시 - 동네 - 아파트 - 집 - 방으로

차근차근 초대해서

가까이 가는 과정을 보는 게 재미있어요


지구는 바다와 땅으로 이루어진 것

5대양 6대륙으로 이루어졌다는 것 등 세심한 설명이 아이들의 이해를 도울 것 같아요

작은 글씨와 화살표로 마샤가 그린 듯한 지도에 대한 설명이 덧붙여져있어서

재미의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책 한장한장에 다양한 정보와 재미난 이야기가 많아서

책을 금방 읽고 끝나버리지 않을 것 같네요


이렇게 우주에서부터 자신의 방으로까지, 그리고 마샤의 머릿 속 까지 들여다볼 수 있죠

머릿속이 마치 우주처럼 생겼네요?

우리 머릿 속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으로 가득차 있으니 우주와 아주 잘 어울리네요

아이들이 이 그림책을 읽는다면

아! 나는 정말 넓은 세상에서 살고 있구나! 하는 깨달음과

자신이 어디에 살고, 어떤 세상에 둘려싸여있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것 같아요.

지금 껏 우리 집, 내 방이 내가 본 것의 전부였다면

아이들의 시각이 넓어지고 세상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세상 속 나의 위치를 알면 나에 대한 이해를 객관적으로 해볼 수 있고

더 깊이 있게 탐구해볼 수도 있겠어요.

지도를 이용해서 나를 알아보는 탐구까지

그림책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넓혀보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