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을 쓴 여우 - 2021년 화이트 레이븐스 선정작 함께 놀 궁리 6
솔 운두라가.무헤르 갈리나 지음, 문주선 옮김 / 놀궁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우는 초식동물일까요? 육식동물일까요?

육식동물 맞습니다! 하지만 그림책 속 여우는 특별하답니다!

수박을 쓰게 된 여우의 사연이 궁금해지지 않나요

그림책을 펼쳐볼 때만큼 기분 좋은 순간은 없습니다!ㅎㅎ

채식주의자들의 모임을 알게된 여우는 그 소식을 듣고 먼길을 떠납니다.

고기씨는 책과 수박, 축제를 그 무엇보다 좋아한대요!

정말 특별한 여우지요?

축제에 참가하려고보니

초식동물들이 이렇게 많이 모여있다니, 고기씨는 고민이 생겼답니다.

본인의 등장으로 다른 동물들이 놀라는 것은 바라지 않았던 고기씨는 어떻게 참석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오리튜브를 끼워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꾀를 생각해보지만 마음에 들지 않던 중

수박을 발견한 고기씨!

짠- 수박을 머리에 쓰게 됩니다ㅎㅎ

수박을 머리에 쓰고 축제에 참여하게 된 고기씨는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혹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남들과 달라서 나의 또래와는 다르다는 것을 숨기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그림책 속 고기씨는 자신이 채식주의라는 것을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것도 높은 자존감 덕분이 아닐까요?

자신으로부터 놀라는 친구들이 생기지 않도록 배려하는 마음까지, 아이들이 책을 읽고 하나하나 알아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수박을 쓴 여우의 모습이 귀엽기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수박을 위해 축제에 가는 것도 대단하고

다른 동물을 배려하는 마음도 예쁘네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 좋은 그림책, 수박을 쓴 여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