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왕이야! 날개달린 그림책방 49
김희경 지음 / 여유당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왕이야!> 그림책을 읽었습니다.

왕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두근두근

살짝 보이는 꼬리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나는 이 세상의 왕이야!

나는 뭐든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어!

누구나 자신의 삶의 왕이자 주인공이죠.

이렇게 당당하게 외칠 수 있는 모습이 귀엽죠?

어른이 되면 내가 왕이야! 내가 주인공이야! 라는 말을 하기 쉽지 않잖아요.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사람으로 보일까봐 걱정하죠.

아이들은 솔직하게 내가 왕이야!라고 이야기하며 삶의 주인공이라는 것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실 내 삶의 주인공이 나라는 생각은 이기적인 것이 아닌데 말이죠. 어린아이의 마음을 배우고 싶은 때에 이런 그림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주인공은 고양이였답니다!

자신의 꼬리를 잡기 위해서 이렇게 애를 쓰고 있답니다.

자신의 꼬리를 물려고 뱅글뱅글 돌고 뛰어다니고 있어요.

이런 행동을 멈추는 순간, 고양이는 어린 아이에서 벗어나고 세상과 함께 살아가는 존재가 됩니다.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고 나에 대해 이해하는 것과 장점을 찾는 것은 어른이 되는 과정이죠.

그 과정을 건강하게 보내며 용기 있게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을 그림책을 통해서 배웠습니다.

고양이에게서 우리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