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육이와 꼬마 정원 - 별빛 정원 이야기 3 밝은미래 그림책 54
김현화 지음 / 밝은미래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그림책, <다육이와 꼬마정원>입니다.

집 안에 작은 정원을ㄹ 가꾸고 있는 아이가 그려진 표지는 푸릇푸릇하며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다양한 다육이들과 관엽식물이 놓인 아이의 정원이 풍족해 보입니다.

식물에 관심이 더 많아진 요즘, 더욱 눈이가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과 교실에서 화분을 함께 가꾸기도 하고, 텃밭에 토마토, 가지, 쪽파, 배추를 심어서 가꾸고 있어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본인이 가꾸는 식물에 애착을 가지며 더 많이 아끼고 보살피는 모습이 의외라고 생각하고 있던 요즘입니다.

아끼는 만큼 식물들이 잘 자랐을 때 아이들이 가지는 그 기쁨과 성취감을 지켜보았습니다.

건강한 마음을 식물과 함께 길러내고 있는 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았네요.

식물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이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고자 합니다.


이야기 속 소녀는 다육이에게 분갈이를 해준 후, 물을 듬뿍 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다육이에게 과습이 와서 초록나라로 건너가게 되고, 아이는 슬픔에 잠기게 되죠. 사랑을 듬뿍 주고 잘 돌보았다고 생각했는데 얼마나 속상했을까요.

사실은 다육이에게는 물을 흠뻑 주는 것은 좋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소녀는 식물마다 키우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식물마다 관리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을 때,

식물을 기르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읽어주며 설명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식물을 이미 기르고 있는 친구들은 더욱 관심있게, 소녀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을 것도 같아요.

식물과 함께 건강하게 자라나는 아이들을 생각하며 이 그림책을 추천합니다.


이젠 아프면 안 돼!

식물도! 너의 마음도!

우리 모두 튼튼하게 자라자~

아이들고 함께 읽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