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사탕 신나는 새싹 180
김희진 지음 / 씨드북(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똥사탕>을 소개합니다.

똥! 하면 웃음 바이러스가 생겨 깔깔 웃게 되는 아이들에게 읽어주기 좋은 책입니다.

똥과 사탕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단어인데, 똥사탕은 과연 어떤 걸까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잔뜩 채우며 책을 펼쳐봅니다.

고양이인 삐융이는 나무 위에서 똥을 쌌는데, 하마친구가 그 똥이 맛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죠!

그러자 욕심이 마구마구 생겨 삐융이를 본인 어금니에 가둬두고 그 똥사탕을 판매하며 부자가 됩니다.

결국, 동물친구들이 이 사실을 알고 하마는 잘못을 뉘우칩니다.

권선징악의 메세지를 주고 있는 그림책이었네요.

아이들도 책을 읽다보면 삐융이에게 불쌍함을 느끼며 하마가 나쁜 행동을 하지 않기를 바라게 될 거라 생각됩니다.

어금니에 고양이를 가두는 것과 고양이의 똥으로 사탕을 만들어 파는 것이 흥미로운 소재가 되어 아이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겠어요!

강아지를 키우는 저는 강아지들이 고양이 똥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ㅎㅎ

혹시 하마가 사실 강아지는 아니었을지..^^ 작가님에게 여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들에게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골라보라고 질문을 하면,

사랑 가족 친구 건강 행복 등을 골라요.

아무도 돈 명예 지위 라고 말하는 친구는 없죠.

하마처럼 견물생심의 마음이 들지도 모르지만 아이들도 욕심이 과하면 벌을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답니다.

그 교훈을 전해줄 수 있는 그림책, <똥사탕>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