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꿈 - 2023 볼로냐 아동북페어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페이퍼독 우리 그림책
이경국 지음 / 페이퍼독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개꿈>을 소개합니다.

최근 읽은 그림책 중에 가장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어른들에게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유쾌한 말과 이야기,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체까지. 그림책만이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총집합 되어있답니다!

개꿈이라는 단어를 들으니

특별한 내용이 없이 어수선하게 꾸는 꿈

개가 나오는 꿈

개가 꾸는 꿈

이런 다양한 뜻이 떠오릅니다.

책에서는 어떤 개꿈을 이야기하고 있을까요?

소년과 강아지는 함께 꿈나라로 가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강아지 이름은 행복이.

행복이를 두고 돼지만 쫓던 소년은 행복이를 두고 간 것을 후회하고 눈물을 흘리네요.

우는 모습이 처절해서 너무 귀여워 웃음이 나옵니다ㅎㅎㅎ

눈물을 흘리며 소년의 얼굴을 핥는 행복이의 모습은 마치 집에 돌아온 주인을 반기는 것 같네요!

강아지를 키우는 아이들이라면 이 상황을 모두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애틋함과 미안함이 섞여서 반기는 강아지를 꼭 껴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떠오르죠.


꿈속에서 행복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꿈 속에서 소년은 돼지를 쫓으며 행운만 바라보고 있었지만

이제는 강아지와 함께 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게 더 행복해보였어요!

욕심만 쫓다가는 옆에 있는 소중한 존재를 놓칠 수 있다는 것을 그림책을 보면서 배울 수 있었네요.

지금 이 순간의 평화와 행복을 더 누리며, 사랑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