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들의 정원
파니 뒤카세 지음, 정원정.박서영(무루) 옮김 / 오후의소묘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그림책, <곰들의 정원>

그림책 택배에 엽서와 스티커까지 함께 있어 그림책 속 장면을 떠올려보기 좋고, 여기저기 붙여보기에도 좋네요.

선물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구성입니다.

그림을 벽에 붙여두면 멋진 작품을 걸어두는 느낌이 살아날 것 같아요.

그만큼 이 그림책 속 그림들은 모두 작품입니다.

 

책을 펼쳐보면 아름다운 정원에 있는 곰이 등장합니다.

그림속 독특한 질감이 특별하게 느껴져서 매력이 아주 많아요. 한참을 들여다보며 무늬마다 다른 그림체를 감상하였네요.

아이들과 젠탱글 그림을 그려본 적이 있는데 이렇게 세심한 그림 표현은 꽤 오랜 시간을 걸쳐서 정성이 담긴 것 같아요.

젠탱글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림체라 재미있습니다.

독특한 무늬들 사이에서 곰이 어디있는지 한 눈에 보이지 않아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 여기있구나.하고 발견하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곰이 하고 있는 행동들이 참 귀여워요.

체조를 하기도 하고, 신문을 읽고, 요리를 하고, 휴식을 취하기도 하네요.

이야기 속 작은 곰과 파피 할아버지, 페페 할아버지는 한적하고 평화로운 곳에서 살아가고 있답니다.

이야기 속의 작은 일이 심심해 보일 수도 있지만 알차고 생기넘치는 삶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런 건강한 삶이 진짜 삶이지. 라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은 아기곰은 자라서 이 정원을 떠날 때가 오지요.

그것을 떠나는 일을 두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날이 다가옵니다.

이제 독립을 할 수 있는 때가 되면, 자신의 힘으로 살아갈 수 있게 건강하게 성장했으니까요.

저는 이 책을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선물하고 싶었어요.

언젠가 집을 떠나 독립을 하지만, 그 집에서 보낸 시간은 아이를 건강하게 성장하게 한 힘이 있다는 것. 그 사실을 아이와 부모가 모두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서요.

그림책을 덮으니 영화가 한 편 생각납니다.

<리틀 포레스트> 에서는 김태리 배우가 독립을 하며 떠난 집에 돌아와 쉬어가며 건강한 삶을 되찾는 이야기입니다.

언젠가 사는 일이 지치고 힘들 때 돌아가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공간, 그 곳이 집일 수도. 이 책의 정원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에게도 이런 마음의 안식처를 두고 있다는 것은 참 중요하겠죠?

모두에게 집, 정원 같은 안식처를 하나씩 마음에 두고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행복과 삶을 돌아보게 해주는 건강한 마음의 양식, 그림책 <곰들의 정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