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게 - 달을 사랑하는 어린이를 위하여
제인 욜런.하이디 스템플 지음, 맷 펠란 그림, 김선희 옮김 / 템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그림책, <달에게>

달과 함께 서있는 소년의 모습에서 뭔지 모를 따뜻함과 애틋함이 느껴집니다.

우주비행사 닐 암스트롱에게 헌정한 그림책이라고 해요.

누리호 발사 성공의 감동이 남아있던 지금 이 책을 읽으니 더 감동이 밀려오는 느낌이예요.

한국을 11번째의 자력 우주로켓 발사국으로 만들어주어서, 과학강국의 모습을 보여준 누리호.

우주와 더 가까워진 지금.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연을 날리다가 달을 발견한 소년은 달을 사랑하게 됩니다.

멀리 떠있는 달을 바다에서 지켜보는 소년의 모습에서 애틋함이 느껴져요.

달에게 사랑에 빠진 모습이 인상 깊네요.

바다에서 달이 떠있는 풍경은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아빠가 사 주신 망원경으로 매일밤 달을 보는 소년이예요.

달을 바라보며 소년은 꿈을 키워갑니다.

열심히 공부하며 꿈을 키워나가는 소년이 성장하고 있어요.

소년에서 청소년으로, 성인으로 성장하며 꿈을 키우고 있는 모습이 감동적이네요.

달을 바라보며 공부를 열심히 해서 과학자로 성장하였네요.


달아, 안녕!

달을 만나는 소년

꿈을 이룬 소년

꿈에 다가간 소년의 마음을 어땠을까요?

생각만해도 벅차오르네요.

좋아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목표가 생기고 이루기 위한 노력이 쌓여 꿈을 이루는 과정까지.

아이들이 <달에게>를 읽으며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이 샘솟아오를 것 같아요.

마음으로 읽은 벅찬 감동의 그림책 <달에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