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숲숲! 기린과 달팽이
샤를린 콜레트 지음, 김이슬 옮김 / 창비교육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숲에 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 <숲숲숲!>을 읽어보았습니다.


<숲숲숲!>은 4계절을 따라 숲을 여행하는 내용이 담겨있어요.

계절별로 3개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며 숲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이나요?

모든 계절이 아름다운 숲 그림이 잘 표현된 것 같아요.

생각보다 책이 두꺼웠는데 100페이지 정도 되더라구요?

다른 얇은 그림책과 달리 쪽 수가 표시되어 있다는 점이 신기했어요.

이런 두꺼운 그림책은 처음이라 읽는 동안 즐겁고 색다른 기분이 들었네요.


책의 그림과 내용이 지루할 틈이 없어요.

하나의 에피소가 짧기도 하지만, 흥미로운 내용이기도 하고 여운이 남는 내용이기도 해요.

숲에 가본 경험이 있다면 아, 나도 그런 적이 있었나? 하는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숲에서 이런 경험이 없었다면 나도 숲에 가서 이렇게 해봐야겠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거든요.

한 페이지에 한 장의 그림이 담겨있는 그림책이 아닌,

만화처럼 컷으로 나누어져 이야기가 다채롭습니다.

만화처럼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라니, 엄청나게 매력있지 않나요?


숲 덕분에 건강한 사람이 되었답니다.

이 말이 저는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에게 이 메세지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숲과 함께 지내면 건강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다. 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몸 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신까지 건강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숲에서는 무엇을 하죠?

아이들이 이렇게 질문을 할 것 같아요.

도시 아이들은 숲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PC방에 가거나 편의점에 가는 것은 익숙한데 말이죠.

이 그림책을 보면 아이들이 숲에서 이렇게 시간을 보내보고 싶다! 하는 장면이 많이 실려있어요.

돗자리를 펴고 맛있는 간식을 먹고, 오두막을 만들어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동물을 탐험하며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무엇인가를 만들거나 탐구하는 시간을 숲에서 보내는 상상을 하며 저도 캠핑을 가야겠구나 생각해봅니다.


모닥불을 피우고 겨울에 맛있는 간식을 먹었던,

소중한 추억. 숲에서 이런 추억이 있는 사람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그림책을 보여주고 있네요.


마지막 장에는 계절에 따라 흘러가는 이야기를 한 장으로 정리해 주었어요.

궁금한 이야기는 표시된 숫자의 페이지를 펼치면 다시 볼 수 있다.

숲 속 이야기를 언제든 펼쳐서 다시 읽는 것 처럼, 나도 숲과 가까이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이다.

어른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는 책

<숲숲숲!>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