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나게 커다란 소원 웅진 세계그림책 226
앤서니 브라운 지음, 김여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그림책 <엄청나게 커다란 소원>

앤서니 브라운의 전시를 보고싶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

그림책을 받게 되어 읽어볼 수 있었다.

세 원숭이 친구가 표지에 앉아있는데

자세도 표정도 얼굴도 모두 제각각이라서 너무 귀여웠다.

책의 제목을 보니, 세 명 모두 소원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죠?

빨간 표지의 분위기, 사랑스럽다.^^

겨울에 읽기 좋은 느낌이 물씬 느껴진다.

집 안에서 소파에 모여 앉아 정답게 읽으면 좋겠다는 느낌!

요정이 TV안에서 나타나는 장면

저는 이 장면이 제일 좋았어요.

앤서니 브라운의 등장인물은 모두 원숭이라서,

원숭이가 다양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재미가 많은데

이번 그림책에서는 요정님이 등장합니다!!

요정이 나풀나풀한 옷을 입고

소원을 이야기하라는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럽지 않나요?

요술램프의 지니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예요!

세 남매는 어떤 소원을 생각하고 있을까요?

고민을 하기도 전에,

램버트의 코에 바나나가 붙어버리는 일이 생겨버리죠!

아무리 당겨도 빠지지 않는 바나나ㅠㅠ

원숭이와 바나나의 조합은 행복인줄만 알았는데

이 불행은 웃픈 상황을 만들어버립니다.

램버트의 코에 붙어버린 바나나는 새의 부리를 보여주는 것 같죠.

막내의 소원을 도움받아, 램버트는 바나나에게서 탈출을 하게 됩니다.

요정같은 원숭이가 나타나, 묻습니다.

" 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요? "

아이들에게 수업을 할 때 나의 소원 적어보기를 주제로 글쓰기 활동을 했더니,

-휴대폰 바꾸고 싶어요.

-공부안해도 시험 잘 보고 싶어요.

-용돈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등등

물질적인 것에 대한 갈망이나 묶여있는 스트레스에 대한 해방이었던 적이 많아요.

소원이 없다고 하는 사람은 거의 못본 것 같네요.

항상 우리는 크고 작은 소원들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어요.

갑자기 정말 초월적인 존재가 나타나서 나에게 소원을 묻는다면?

갑작스런 질문에는, 저도 램버트와 마찬가지로 생각이 멈춰버릴 것 같네요.

진짜 나의 행복을 위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내가 지금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는걸까?

하나뿐인 소원을 말해보라고 한다면,

모두가 똑같은 생각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오히려, 지금 당장 벗어나고 싶은 것이 없는, 행복한 상태라면

고민하는 것이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의 행복은, 지금이라는 것.

소원이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기보다는

내가 지금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나의 소원에 대한 생각이 나의 행복으로 옮겨지는 그림책,

추천합니다.

-현직초등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