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팬클럽 신나는 새싹 175
안난초 지음 / 씨드북(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어본 그림책

<콩팬클럽>

콩에 어울리는 초록색과 콩이 가득 그려진 표지는

콩을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만든 책이라고 단숨이 느껴진다.


책을 열면

아- 콩이 이렇게나 많아?라고 느낄만한

컬러링 엽서가 있다.

그림체가 상당히 귀여워서

콩에 저절로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다ㅎㅎ

책의 이런 디테일에 가끔은 감동을 받는다.

콩이 생각나는 땡땡이!

너무 사랑스러운 책이라는 인상을 받으며

책을 펼치게 된다.


콩?

사실 좋아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은 음식이지 않을까 생각했다.

요즘은 비건 음식이 사랑을 받고 있는 콩이지만

어릴적 엄마가 콩밥을 해주면 콩을 자연스럽게 빼고 먹던 습관이 있었더랬다.^^

지금은 콩밥의 고소한 맛이 좋아 잘 먹지만,

어릴 적에는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지 않나?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림책을 읽다보면,

아- 콩을 가지고 이렇게 놀 수도 있었지?

라는 어린시절의 장난이 떠올라 피식 웃게 된다.

콩을 손바닥에 올려두고 관찰할 때

멀리서 보면 다 동그랗고 똑같이 보이지만

저마다 상처난 부분이 다르고, 모양과 색도 미묘하게 다르다는 것을

신기해하며 바라보았던 기억이 난다.


팥!

콩 종류 중에 하나인데

팥을 콩이라고 인식하고 있지는 않았던 것 같다.

아 맞다, 팥도 콩이었지!

라며 책을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팥으로 만든건 다 좋아하는 것 같은데

왜 나는 콩을 싫다고만 생각했을까?

콩 팬클럽을 읽다보면

아 내가 콩을 좋아하는 것도 많았구나~

떠올려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은 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귀여운 그림체의 카드도 동봉되어 있어요!

콩의 종류에 대해 익히기 좋은 공부자료가 될 수도 있겠어요~

유익한 책이 되는

<콩 팬클럽> 그림책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키우는 강낭콩을 바라보며,

나도 콩 팬클럽에 가입해야겠다! 는 생각을

함께 나누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