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퉁 크루아상 그린이네 그림책장
종종 지음 / 그린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귀여운 표지의 그림책은!

<울퉁불퉁 크루아상>

반짝이는 눈을 가진 크루아상이구나!

정말 사랑스럽네요~

향긋한 빵이 눈 앞에 아른거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멋진 근육 몸매를 가진 크루아상은 빵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요!

부러움을 받는 존재지요ㅎㅎ

하지만, 빵집에서는 왜인지 인기가 별로 없어요ㅠㅠ

우리 귀여운 크루아상은 상처를 받았지만! 소중한 친구를 만납니다.

식빵 친구가 크루아상에게

"넌 정말 멋진 친구야" 라는 말로 자존감을 회복시켜주어요!

맞아. 나처럼 멋진 빵은 없지!

크루아상은 정말 멋진게 어떤건지 알 것 같았어요.

식빵이를 보며 크루아상의 자존감 지킴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칭찬 한마디가 친구의 자존감을 끌어올려주잖아요.

작은 칭찬이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주는 마법이 되기도 하니까요.

진짜 멋있는 것을 알게 된 크루아상.

멋있는 것이랑 보이지 않는 것 있다는 것,

친구를 돕는 마음과 행동에서 나오는 멋짐을 알게되었네요.

아이들도 남에게 보여지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을 가꾸는 것이 정말 멋진 것이라는 점을 알아주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