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어리
박슬 지음 / 우를루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그림책 < 덩어리 >

하얀 표지에 파란 점이 눈에 띕니다.

단순한 그림체에서 오는 힘이 느껴져요.

가끔은 화려한 그림보다는 이런 그림이 마음을 더 울릴 때가 있어요.

이런 그림책은 다시 읽어도 질리지가 않고 마음 속에 오래 남아있지요.

그림책 덩어리도 그렇게 마음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출판사 이름 우를루프가 눈에 들어오네요.

우를루프(hourloupe)는 "새가 지저귀다" "늑대가 울부짖다" "소리를 지르다" 라는 뜻이 합쳐졌어요.

일상의 모든 편견과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서 세상을 호기심의 눈으로 담아 신나는 상상의 세상을 만들어 나간다는 출판사의 뜻이네요.

이런 출판사를 알게 되어서 정말 좋네요~

그림책에 진심이라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주인공의 마음에는 덩어리가 있어요.

하얀 책에 파란 물감이 뚝 떨어진 것 같은 덩어리가 보이네요.

파란 덩어리는 없애 보려고 노력해봐도 점점 커지게 되어 결국은 온 몸에 퍼져 버리게 되어요.

그러다가 눈물로 나와 세상을 가득 파란색으로 만들어요.



저는 이 서로 어울리고 있는 장면이 가장 좋았어요.

서로 잘 맞는 둘은 모습이 많이 달라 보이죠?

둥글둥글하고 하얀 주인공과는 달리

뾰족뾰족하고 파란 친구의 모습이 조금은 달라 보여요.

그래도 서로 잘 맞는다며 동그랗게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이 장면에 맞는 스티커도 같이 받아서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어디에 붙이면 좋을까 두근두근-



둘이 서로 마주보는 모습이예요.

그림책을 펼치면 두 개의 눈동자가 한 사람의 눈처럼 보이죠.

각각의 얼굴과 눈, 그 얼굴 안의 눈에 비치는 모습까지.

하나의 눈에 여러 장면이 있고, 배경이 각각 달라서 느낌이 묘해요.

가만히 들여다보게 되는 그림이예요.

사실 이 아이는 내 자신이예요.

내 자신의 다른 모습을 들여다보고 있는거지요.

색도 다르고 모양도 다른 나의 모습을 가만히 들여다보는 느낌은 어떤걸까요?



내 마음 속 덩어리를 가만히 들여다보게 하는 책

<덩어리>입니다.


그림책을 읽으며 내 안에 있는 덩어리에 대해 생각해보았어요.

누구나 마음 속에 나만의 고민과 걱정을 안고 살고 있잖아요?

마음 속에 꽁꽁 묻어두고 무시하고 지내면 점점 그 덩어리는 커지게 되서 우리가 이겨낼 수 없는 정도까지 되어버리죠.

이 그림책은 명료한 그림과 글로 메세지를 명확하게 주고 있어요.

우리 자신을 좀 더 들여다볼 것.

나의 덩어리를 따뜻하게 감싸서 녹여줄 것.

내 안의 나를 사랑할 것. (나를 사랑할 것)

책 속에서는 눈물로 덩어리를 빼내어 주고 있는데요.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눈물로, 수다로, 웃음으로. 덩어리를 녹여주는 방법은 다양하죠.

새해에는 작년까지 가지고 있던 내 안의 덩어리를 따뜻하게 안아주고 녹여줘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나를 좀 더 들여다보고 사랑할 것. 새해 목표가 생겼어요.

따뜻한 그림책. <덩어리>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