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 실행력을 높이는 기적의 독서 솔루션
강규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기개발서가 참 많이 출간되고 있다. 자기개발서 홍수 중에서 나는 독서에 관한 자기개발서를 처음 읽어보았다. 평소에 신뢰하던 출판사라서 선택했는데 디자인이나 글자체 등 독자를 많이 고려한 부분, 거슬리는 부분이 없는 것 등이 좋았다. 일반적인 책이 저자가 깨달은-혹은 정리한- 노하우들을 독자에게 알려주는 식이라면 이 책은 책 속 주인공 홍 팀장이 강 대표와 대화하는 식으로 구성되어있다. 책을 접지도 않고 고이고이 조심히 보는 성격이라서 책에 밑줄 치고 기록하라는 말이 도전으로 느껴졌다. 중간 중간 와닿는 구절, 독서에 관한 유용한 팁이 참 많았다.

첫째는, 매일 아침 책 1분 읽기. 길지도 않게 딱 1분만. 그런 아침 자투리 시간이나 점심 때, 이동할 때 자투리 시간이 생기면 핸드폰 하는 것이 아니라 책 가까이 하는 것이다.

둘째는, 모든 책에서 딱 1가지 실천하기. 그 1가지를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릴 수 있으니까 이 책에서 소개하는 것처럼 책을 읽고 그 1가지는 블로그에 서평처럼 꼭 기록하거나 입으로 주변사람들에게 많이 말해야겠다. 사실 사람들이랑 이야기할 때 할 얘기가 없을 때가 많은데 이렇게 책을 가까이 하면 매일 새로운 이야기거리가 생기니까 도움이 될 것이다.

셋째는, 똑같은 책을 1주일 이상 가지고 다니지 마라. 이 점은 굉장히 신선했다. 책을 구입하면 꼭 읽어야한다는 부담감에 잘 읽히지 않는 책을 끝까지 붙드느라 독서에 흥미를 많이 잃었는데 이 구절을 읽고 나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다^^

마지막으로 아무렇게 독서 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읽으라는 점이 기억에 남는다. 10권 중 7권은 나의 전문성을 신장시켜주는 책으로 3권은 베스트셀러로 구성하는 점이 가장 이상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