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이 별 사이 - 전2권 - 커플 Q&A 북 100문 100답
유민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가장 가까운 사람들. 가족과 함께 30년을 살았지만 평소 얘기가 밥 먹었는지, 어디 가는지 이런 대화만 있기에 서로 잘 알고 있는 것 같아도 막상 무슨 음식을 제일 좋아하는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전혀 모른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가치가 있다. 읽는 책이 아니라 서로 채워가는 책.


주황색, 연두색 눈이 부신 두 책이 한 세트인데 내용은 나름 재미있게 구성되어있다. 이 책은 어릴적 썼던 러브장, 싸이월드 100문 100답을 떠오르게 한다. 이제는 책 형태로 만들어져 SNS에서 8만부를 팔았다니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책인 것 같다. 질문들이 재미있는 소소한 것도 있고 답하기 어려운 것도 많아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100문항을 모두 다 쓰지는 못하고 부분적으로만 선택해서 작성해보았다. 내가 나에 대해서도 이렇게 잘 모르는구나, 한참 생각하게 되는 것도 있었다. 그리고 상대는 이런 것을 좋아하는구나 내가 몰랐던 점이 너무 많았구나 깨달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친구나 가족보다는 연인 커플들, 특히나 초반 커플보다는 오래된 커플들이 하면 좋을 것 같다. 총 6챕터로 되어있는데, 2장과 4장에 나오는 취향파악, 성격파악하기가 더 많이 구성되고 5장 내용은 줄여도 좋을 것 같다. 또 표지가 그냥 주황색, 연두색 종이인데 촌스러운 색이 조금 아쉬운 면으로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