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합지졸 초능력단 1 -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상상 고래 8
김정미 지음, 임규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오합지졸 초능력단

1. 수상한 의뢰인과 화징실 귀신

평범함 속에 초능력을 숨기고 있는 초등학교 5학년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 동화책이에요.

3학년인 저희 아들은 5학년이면 뭔가 더 다를 거라고 생각했는지,

이 책을 읽고나서 형아들도 나랑 비슷하게 친구들하고 논다면서...ㅎㅎ

자기도 5학년이 되면 그럴까? 라고 이야기했답니다.

 

 

 

 

 

 

 

 

초능력을 가진 오합지졸 초능력단의 모습이에요.

전 이 표지를 보는데 옛날 독수리5형제가 생각나더라고요.

지금 애들은 전혀 들어도 모를텐데 말이죠.ㅎㅎ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의 오합지졸 초능력단은

2018년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동화 부문 수상작이에요.

심사평을 살펴보면, 더욱 더 읽고 싶은 책이에요.

『'오합지졸 초능력단'은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다

초능력을 갖고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라는 발상이 재미있다.

아이들의 특별하지만 대단하지 않은 능력들이 모여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




 

 

초능력단 등장인물이에요.

천제니, 배은찬, 김열무, 김곤

이름과 얼굴 표정으로도 어떤 아이일지 상상이 되더라고요. ㅎㅎ

[      ] 한 초능력을 갖고 있다.

아이마다 어떤 초능력을 갖고 있을지는 책을 읽어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을 것 같아요. ㅎㅎ

김곤은 초능력을 가진 아이가 아니라 위대한 초능력단의 첫 번째 의뢰인이에요.

과연 어떤 의뢰를 했을지도 궁금하네요.


사실 위대한 초능력단은 5년전 실종된 언니를 찾고 싶은 마음에서

제니가 만든 모임(?)이에요.

물론 제니 또한 초능력이 있는데, 바로바로 어마어마한

 어둠 속에서 투명인간이 될 수 있는 능력이 그거예요.

 

 

 

 

 

 

 

 

 

어? 급식소에서 바나나가 말을 하고, 포도도 말을 하고,

심지어 팥빙수에 올려져 있는 바나나, 키위, 수박, 토마토까지 말을 해요.

바로 은찬이의 초능력은 과일의 말을 알아 들을 수 있다는 거예요. ㅎㅎ

대박, 정말 이런 초능력이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열무는 화가 나면 완전 힘이 쎄지는, 괴력을 발휘하는 초능력이 있는 아이예요.

각기 다른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뭉쳐서 만든 위대한 초능력단,

앞으로 과연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까요?


첫번째 의뢰인이 김곤은

화장실에 화장실 귀신이 있어 자꾸 괴롭힌다며 사건을 의뢰해요.

화장실 귀신의 정체는 바로바로....책을 읽어봐야겠죠? ㅎㅎ

 

 

 

 

 

 

 

 

화장실에 자꾸 나타나는 벌레들에게

하루에 딱 한 마리만 살려 줄 거라고, 그것도 이유가 타당할때만 가능하다며,

말하는 김곤 !!

화장실 귀신의 정체는 바로바로 ...말 안해도 아시겠죠?


초능력단이 첫번째 의뢰인 김곤의 의뢰건을 아주 시원하게 잘 해결했어요. ㅎㅎ

제니,열무,은찬,김곤까지...드디오 오합지졸 초능력단이 완성됐네요.

.

.

『그동안 학교는 내게 갑갑하고, 답답하고, 지루한 것들 투성이었다.

아이들도 하나같이 모두 시시하고 유치해 보였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오로지 공부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제 다른 것도 만들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어딘지 모르게 삐걱대고 덜 맛있는 오합지졸 초능력단과 함께. 』

[출처 - 오합지졸 초능력단 일부]


아이들이 어떤 사건을 해결하는게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즐기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아마도 오합지졸의 초능력은 비록 실제로 없겠지만,

모든 아이들이 숨기고 있는 자기만의 초능력이 있지 않을까요?

그 초능력을 발견하는 순간, 정말 대단한 일이 벌어질 것 같은 행복한 상상을 해볼 수 있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