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일기 : 한 줄 쓰기편 - 영어일기 첫걸음! 한 줄 Q&A로 시작하는 문장 만들기 연습 기적의 영어일기
여장은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일기를 쓰려고 했는데, 막상 쓰려니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고 또 해봤어요.

그러다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기적시리즈로 시작해보자고 했답니다. ㅎㅎ

보통 기적의 계산 교재부터 많이들 시작하는데,

기적의 한자, 기적의 영어 등 그 시리즈가 엄청나게 많잖아요.

 

 

 

 

 

 

 

 

초등학생을 위한 하루 한줄 Q&A 문장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길벗스쿨 기적의 영어일기 한줄쓰기 편이에요. 

기적의 영어일기는 주제일기와 생활일기 편이 따로 있으니,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어요. ㅎㅎ

초등 필수 영어표현 50개로 영작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뿐 아니라,

하루 한줄씩 꾸준히 하다보면 50일만에

50개의 패턴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어 참 좋아요.


 

저희 아들 책 받자마자, 그날 밤 바로 일기쓰기에 돌입했어요.

저희 아파트는 요즘 택배가 밤 10시경에 오거든요.ㅠ.ㅠ

잠들기 바로 직전에 매일 일기를 쓰기로 저랑 두 손 걸고 약속 꼭꼭 했어요.

 언제까지 지켜질런지....지켜봐야할듯해요.ㅎㅎ

 

 

 

 

 

 

 

영어 일기를 쓰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일기의 기본인 날짜부터 날씨, 일기의 내용, 제목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요일, 달, 날씨는 영어로 친절히 적혀져있어

혹시 몰라도 찾아보고 적음 될 것 같아요.


요일 - 월일 - 연도 이런 순서로 적어야한다는 것도 알려줘요.

우리나라와 적는 순서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서 적어야해요. 

 

 

 

 

 

 

영작을 할때 주의할 점 8가지예요.


1. 바른 글씨체로 써요.

2. 첫 문장은 항상 대문자로 쓰세요.

3. 반드시 대문자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기억하세요.

4. 단어 사이의 띄어쓰기에 유의하세요 .

5. 문장 끝에는 꼭 마치는 표시를 써 주세요.

6. 동사의 시제와 단수, 복수 일치를 확인하세요.

7. 철자에 유의하세요.

8. 언제나 최선을 다하세요.


자, 이제 영어일기와 영작을 할때 주의해 할 점들을 배웠으니,

본격적으로 일기를 시작해봐야겠죠?

 

 

 

 

 

 

 

unit 50까지 학습 계획표가 되어 있어요.

저희 아들 불금, 불주말을 즐기느라 일기를 못 썼어요. ㅎㅎ 


Part 1부터 Part5까지 한 파트당 10day 로 구성되어 있어요.

토,일 주말을 빼고 평일5일 기준으로 1 Part를 끝내는데,

10일이 걸리니 대략 2주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Day1. I like ~~ (나는 ~~을 좋아해요.)

hamburgers 와 같이 단/복수를 배울 수도 있고,

주어가 she,he,it (3인칭 단수)일 경우에는 동사 like -> likes 로 변화 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어요.

단수/복수 (수일치)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명사의 단복수,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 문제까지 아이에게

설명할 수 있으니 아이가 어렵지 않게 받아들이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나만의 한줄 일기를 정말 제일 좋아해요.

저 한줄 일기를 쓸때는 엎드려서 저도 못보게 몰래 몰래 적어놓고

쨔쨘~~ 서프라이즈처럼 보여주고 완전 신나하거든요. ㅎㅎ


I want eat tangsuyuk 이라고 적어놨길래,

제가 한 문장에는 동사가 2개 올 수 없다고 이야기해주면서

I want to eat tangsuyuk 라고 다시 알려줬어요.

물론 아직 아이에게 to부정사를 설명하기는 어렵겠지만,

동사끼리 연결해주는 방법이라도 알려주니 다음에도 또 자연스럽게 나오더라고요.

 

 

 

 

 

 

 

 

긍정문을 앞서 배웠다면 day2에서는 부정문을 배웠어요.

일반동사의 부정문인 don't/ doesn't 

마찬가지로 he,she,it 경우에는 do -> does로 바뀌니

부정문의 형태도 따라서 바뀌는 거라고 이야기해줬네요. ㅎㅎ

day2에서 아들의 한줄 일기에서는 관사를 빠뜨려서 알려줬고,

단복수가 표시되어 있지않아 그것도 수정해줬어요.


 

 

 

 

 

 

Day3 I want ~~ (나는 ~을 원해요./갖고 싶어요)

주어동사 수일치 문제 - 주어가 3인칭 단수일 경우에 동사에 -s,es를 붙인다.

단 현재형 동사일 경우에만 가능,

과거동사나 미래시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아들의 한줄 일기에서도 여전히 수정해줬어요.

어제 배운 don't 부정문과 want to + V 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티칭해줬어요.

 

 

 

 

 

 

Day 4 My favorite season is ~~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이다.)


이날 한줄 일기는 요즘 완전 꽂힌 피구 dodge ball을 적었더라고요.

요즘 학교에서 자기가 반에서 피구의 신이라며...ㅎㅎㅎ

완전 신나있는 아들 역시나 일기에서도 피구 사랑은 못말려요.

 

 


 

 

 

주어 + be동사(am,are,is) + 동사원형 ~ing (현재진행형) 까지 배울 수 있어요.

~ 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 표현이에요.


I am, you/we/they are, she/he/it is, 와 같이 주어와 be동사 일치를 보고,

일반동사원형에 ing 표현만 붙여서 사용해주면 된답니다. ㅎㅎ

제가 이날 아이가 일기 쓰는 동안

샤워를 하고 있었는데,

My mom is taking a shower. 문장을 적었더라고요.

take 라는 동사는 ing를 붙이면 e가 사라지고 taking 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봐요.

 

 

 

 

 

 

 

10일차까지 잘 해왔다면 Review Day1 ~Day10 로 정리해볼 수 있어요. ㅎㅎ

모범일기 부분은 QR 코드를 통해서

원어민의 음성을 들으면서 다시 한번 익혀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각 파트 시작부분에 이렇게 QR가 있는데,

어플을 통해 스캔하면 된답니다.


 

 

 

 

 

QR 코드 어플로 접속한 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영어일기로 영작뿐만 아니라, 리스닝도 향상 시키기에 참 좋아요.

 

 

 

 

 

 

 

 

자기 직전이라 식탁을 책상 삼아 일기를 적고 있어요.

그래도 요즘 제가 먼저 말 안해도 기적의 영어일기만큼은

빠지지 않고 적으려고 하는 모습이 참 기특하고 사랑스러워요.

적고보니 이럴때만 사랑스럽다고 하는 것 같아 조금 미안하긴 하네요. ㅎㅎ


사실 영어보다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

영어 일기를 시작하면서 잘 따라해줄지 걱정이 됐는데,

알아서 꼭 하려고 하니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어요.

지금 저희 아이처럼 3학년 아이들이 영어일기 시작할때 첫 교재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