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1 : 지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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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3인 아드님,

코딩이 뭔지도 모르고 배우기 시작한지

벌써 어느덧 2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코딩을 시작할때 저도 저희 아들도 뭔지 모르고 무작정 배웠죠.

코딩에 대한 책이 그당시에는 잘 없어서 더 그렇기도 했었고요.

물론 지금은 학교에서도 코딩이 교육과정으로 들어가있기도 하고 해서

많이들 알게 됐지만 말이죠.

 

 

 

 

코딩초보부터 저희 아들처럼 코딩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도 읽으면 좋을

길벗 출판사의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팜 1 지하농장 입니다.


초등 컴퓨팅 교사협회에서 추천한 도서라니,

읽기 전부터 어떤 내용일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책이였어요.


 

 

 

이 책의 주인공인 쌍둥이 형제 거니와 주니

서로 하나로 닮지 않았다고 하는 쌍둥이 형인 거니,

그리고 쌍둥이 동생 주니

지하에 무슨 농장에 있느냐며?

궁금하며 무조건 따라와보라고 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답니다.


 

 

 

지하농장이다보니

땅 위 지상에 이렇게 전망대를 내놓고 바깥 풍경을 관찰하기도 하는

쌍둥이들이예요.


이 책을 읽고 있으니 아들이 좋아했던 나무집 시리즈나

엉덩이 탐정이 떠오르더라고요.

남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예요.

 


 

 

주니와 거니 형제의 지하농장입니다.

마치 땅을 파고서 개미가 여러개의 방을 만들듯이

체력단력실부터 놀이터, 수영장, 개미파티장, 게임장 그리고 실험실까지..

정말 다양한 여러개의 방이 있는 대단한 농장이예요.


 

 

코딩과학동화이니 보니 장이 끝날때마다 이렇게 미션키워드 이벤트가 있어요.

그러면서 코딩의 중요 개념들을

간단한 그림을 통해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컴퓨터 과학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하는 원인을 이벤트라고 해요.

스마트폰에서 앱을 터치하면 그 앱이 실행되는데,

이때 앱을 터치하는 행동을 바로 이벤트라고 할 수 있대요.

 

 

 

 

 

킹왕짱 알 부화기를 통해서 알이 부화하는 순서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 순서를 통해서 순차 구조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답니다.

순차구조는 순서대로 동작하거나 연산을 실행하는 구조로,

알고리즘이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지요.

아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는 순차구조라는 용어를

알이 부화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차례대로 보여주면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미션5에서는 디버깅이라는 코딩 용어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잘못된 부분을 찾아 고치는 것을 디버깅이라고 하는데,

여기선 스프링클러와 잡초 제저기의 설정을 바로 잡는 것을

디버깅이라고 표현하고 있어요.

디버깅은 벌레(bug)를 없앤다는 뜻이예요.

 

 

컬러풀한 색감과 아이의 상상력을 마구 자극시킬만한 그림들이

팜1 지하농장을 보는 재미를 더 가미시켜줍니다.

거니와 주니의 기발한 행동과 상상력의 끝이 과연 어딜지?

읽으면서 내내 궁금해지는 책이었어요.

현재 코딩을 배우고 있는 저희 아이조차도

용어를 이렇게 책에서 다시 한번 정리해주니 좋다고 했어요.

코딩을 하다보면 그냥 개념을 익힌다기보다는

아~ 이런거구나 이렇게 넘어가는 것들도 많은데

책에서 다시 한번 설명해서 읽을 수 있어 참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코딩을 좋아하고 관심을 보이는 남자아이가 읽으면 참 좋을 책이예요.

코딩을 아직 배우기 전이라면

코딩이 이런거구나 라고 어떤건지 궁금해 호기심을 가질 것이고,

저희 아이처럼 지금 배우고 있다면

코딩용어랑 개념들을 다시 한번 정리하기에 좋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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